안녕하세요?

 

이래저래 목요일 하루는 일이 있어서 시운전을 할 수 없는 상황이지만, 그래도 일단은 이 블로그에 1일 1포스팅이라도 하기 위해서 우선 포스팅이라도 하나 올려 보고자 합니다. 일단 이렇게 거의 300개 가까이 되는 스크린샷이 나왔는데, 이걸 조금이라도 줄여 놓아야, 나중에 몰아서 포스팅할 꺼리가 줄어들 듯 합니다.

 

이 2번째 메서드도 역시나 키움증권 서버에 접속해서 무언가를 해야 하기 때문에, 여기서는 또 자식 프로세스를 만들어 줄 준비를 합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해야 할 것으로는 두번째 메서드에서도 떠야하는 GUI를 만들어 주는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단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작업을 하기 위해서, 일단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은 하나 GUI를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다으믕로 해야 할 것은 일단 키움증권 서버와 연결을 하는 메서드를 집어넣어 주어서 제대로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느냐 하는 것 입니다.

 

우선 제대로 돌아가는 것 만이라도 확인하기 위해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과 같이 GUI파일을 폴더 안과 밖에도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Kiwoom.py를 가지고 올 수 있도록 일단 하나 지정을 해 주기는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다음으로 갈 준비를 합니다.

 

우선 자식 프로세스만 실행을 시킨 경우인데, 이 경우에는 위 스크린샷과 같이 일단 하나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그리고 부모 프로세스에서 실행을 시키고 나서, 다음으로 지켜본 것이 바로 제대로 실행을 하는지 여부인데, 일단 스크린샷을 찍는데는 실패했으나, GUI가 분명히 떴었고, 그 다음에 종료가 되어서 정상적으로 처리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