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래저래 작업을 하다 보니 포스팅이 많이 늦어지게 되었습니다. 아무튼 간에 일단은 먼저 해야 할 것으로는 바로 주식 보유량을 한번 추적해 봐야 할 필요성이 있다고 생각을 해 보았습니다. 일단 딱 한번 이지만, 보유량이 어떻게 변하는 것을 봤는데, 겨우 1주를 사니마니 하는 것으로는 무언가가 잘못된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가장 먼저 이 작업을 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시간대 별로 변화하는 주식 보유량을 저장하기 위한 리스트 형식의 변수를 먼저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보유량을 표현하기 위한 변수도 하나 만들어 주기는 주는데, 이 변수는 후에 보니까 그렇게 큰 필요가 없어서 버리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일단 위 스크린샷처럼 한군에데 설치를 하기는 했는데, 이것도 나중에 생각을 해 보니까 별로 필요한 것이 아니기는 해서, 일단 제거하도록 했습니다.

 

 

아무튼 일단 현재 보유하고 있는 주식량이 0이 아닌 경우라면, 당장 보유 주식량을 알려주는 이 리스트형 변수에 현재 보유 주식의 갯수를 입력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현재 보유하고 있는 주식의 갯수가 0인 경우에는 이 0이라는 값을 집어넣을 수 있도록 한번 작업을 해 보기는 보도록 합니다.

 

그리고 매수가 발생한 경우에는 당연하다면 당연하게 이 보유하고 있는 주식의 갯수가 증가할 터이니, 이에 대해서 한번 보유주식 갯수인 holding|Amount를 변형시켜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일단 0으로만 가득채워져 있는 것처럼 보이는 리스트가 하나 생성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러ㅜㄴ데 문제는 이게 0만 이씨어서 피로혀한 것이냐 하면, 그건 아니기는 아닙니다.

 

한번 ctrl + F키를 동원해서 검색을 해 보니까, 아예 거래가 없는 것은 아니고,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0이라는 식으로 있다가 1주식 사서 거래를 했는 것을 보면 볼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일단 기초중의 기초가 되는 작업은 성공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