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는 저는 어떻게 보면 안녕하지 못한 것이, 이 1번 필터링 후보가 상당히 손이 많이 가는 작업이 되어서 어떻게 잦은 반복작업을 한다고 매우 피곤한 상황이 되었습니다. 아무튼 그래도 일단 그 중간 과정을 이렇게 기록으로서라도 남기기 위해서 한번 포스팅을 올려 보고자 합니다.

 

이렇게 어떻게든 작업을 하기 위해서 6번째 필터링을 하기 위한 폴더를 생성해 놓기는 했습니다만, 실제로 이 글을 올리는 시점에서는 거의 16번째 필터링까지 이루어진 상황이었습니다.

 

어찌되었건 간에 일단은 작업을 하기위해서 우선 200만번의 경우의 수를 생성하라고 만들어 놓은 다음에, 이걸 바탕으로 해서 작업을 해 보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6번재 필터링에서도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10번의 테스트를 거치도록 했습니다. 이제 결과를 엑셀을 이용해서 분석해 보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해야 하는 것으로는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결과를 한개의 엑셀 시트에 모아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분석에 들어갈 수 있도록 일단 한줄로 세워 주도록 하는데, 이렇게 해도 여전히 많은 양의 리스트가 나올 수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일단 여기서 나오는 것을 보면, 고유한 항목의 숫자는 133개로 많이 줄어들기는 했지만, 여전히 많은 양의 종목이 기다리고 있으니, 이걸 더 줄여 보아야 합니다.

 

6번재 필터링을 했으니, 이제 7번째 필터링을 하러 가 보도록 합니다. 아마 내일쯤 되면 이 필터링도 다 끝나서 어떤 식으로 포스팅을 해야 할지 모르겠으나, 저도 이걸 16번 넘게 해야 할줄은 꿈에도 모르기는 했습니다. 아무튼 이렇게 된 김에 일단 알고리즘 트레이더를 돌 릴 수 있도록 충분히 적은 양의 숫자가 나올 때 까지 계속해서 필터링을 해 보아야 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