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모한 도전-주식 인공지능 만들기

1번 필터링 후보를 사용한 종목 필터링 -4-

by 인터넷떠돌이 2020. 9.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래저래 컨디션부터 난조이기는 하지만, 그래도 어떻게 해서 계속 효율적 투자선을 만들어서 10%도 비중을 차지하지 못하는 종목은 다 제거하려고 하는 중인데, 이렇게 해서 작업을 하는 것이 맞는지 아닌지는 모릅니다. 일단 지금까지 8차 필터링까지 했는 결과로는 손이 일일히 많이 가서 다소 귀찮은 면이 있기는 있습니다. 다만, 이게 제대로 작동 한다고 하면, 글쎄요, 부모 프로세스의 부모 프로세스를 만들어서 10회 하도록 지정을 해야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이번에야 말로 4번재 폴더라고 쓰고 5번째 필터링을 하기 위한 과정을 거쳐 보도록 합니다. 이 작업을 하기 위해서 일단 폴더를 하나 새로 만들었으며........

 

여기서도 일일히 여러가지 요소들을 지정해서 하나하나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도록 어떻게 해 주기는 주었습니다. 일단 이렇게 해서 하나하나 작업이 진행은 되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10개의 하위 폴더를 만들고, 10회의 테스트를 진행해 보도록 했습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10회에 걸친 반복 테스트를 했습니다.

 

여기서도 역시 알 수 있는 것으로는 역시나 10회의 결과과 모두 같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일단 이렇게 해서 여기서도 역시나 10% 미만의 비중을 지닌 종목코드는 각각의 테스트 별로 제거가 되기는 되었습니다.

 

일단 옆으로 펴져 있는 상태에서는 어떻게 해서든 이걸 계산하기 까다로운 면이 있기 때문에, 일단 한줄로 세워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일단 지난번 보다는 많이 줄어들기는 했지만, 여전히 많은 숫자의 종목이라고 할 수 있는 185개의 종목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일단 이렇게 고유 종목의 갯수와 리스트를 얻기는 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185개의 종목을 가지고서 한번 작업에 들어가 보기는 했는데, 문제는 이 종목들을 가지고서 아직도 많아서 더 걸러봐야 한다는 것 입니다. 물론 이게 항상 좋은 결과를 보장하느냐 하면 그건 또 보장할 수 없다는 것이 문제기는 문제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