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모한 도전-주식 인공지능 만들기

선정된 종목으로 테스트를 들어간 결과 part2

by 인터넷떠돌이 2020. 9. 5.
반응형

안녕하세요?

 

계속해서 지난번 포스팅에서 이어서 결과가 제가 원하는 식으로 나오지 않았는데, 아무래도 종목을 선정하는 과정에서 문제가 있었던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아무튼 이런 상황이기는 하기에, 어디서 잘못된 것인지 일단 알아보기 위한 과정을 거쳐 봐야 합니다.

 

먼저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손해량과 이익량을 나타내는 테이블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나온 테이블을 가지고서 이제 행열을 전환해 보도록 합니다.

 

그리고나서 다음으로 해야 하는 것으로는 위 스크린샷처럼 그래프를 그릴 수 있었습니다. 일단 이 그래프에서 알 수 있는 것으로는 일단 Account상으로는 손해가 나오기는 했지만, 결국 포트폴리오 가치로 가면, 손해는 없다 = 결과적으로 손해본 종목은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어떤 종목들이 주로 거래가 없었는지 보니까, 꾸준하게 5개의 종목이 언제나 거론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5개의 종목 리스트를 우선적으로 추출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이런 5개의 종목을 가지고서 얘네들이 어떤 공통점이 있는지 알아봐야 합니다.

 

각각의 효율적 투자선을 구축한 조건을 가지고서 한번 테스트에 들어가 보도록 해야 겠습니다. 일단 이 조건에서는 우선 각각의 종목에 맞는 번호의 셀을 서식 바꾸기를 해 줍니다.

 

 

이런식으로 일단 줄을 세워서 한번 살펴 보기는 보았지만, 여기서는 당장에는 특별한 무언가가 보이지 않기는 않아서 정렬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나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철머 일단 profit항목을 위주로 해서 정렬을 했지만, 일단 제대로 제 생각대로 매치가 되는 항목이 있는가 하면................

 

이렇게 전혀 매치가 되지 않는 것들도 있어서 이걸 무엇이라고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일단 여기서는 무언가 자세히 알기는 어려우니, 다음의 포스팅에서 다른 시도를 해서 어떻게 하면 이런 종목을 골라낼 수 있는 최적의 조건을 만들 수 있는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