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모한 도전-주식 인공지능 만들기

선정된 종목으로 테스트를 들어간 결과 part3

by 인터넷떠돌이 2020. 9. 5.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는 그렇게 큰 성과가 없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도 그렇게 큰 성과가 있지는 않았습니다. 아무튼 간에 이건 이것이고, 이제부터 해 보아야 하는 것으로는 이제 이 조건을 어디서 잘못 골랐는지에 대해서 다시한번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그래서 기존에는 10번의 경우에 다 있는 종목만을 골랐는데, 그렇지 말고, 이번에는 6번 이상이 되는 종목은 다 골라서 한번 테스트에 돌려 보고자 했습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 우선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텍스트 파일에 이래저래 모아놓고서, 한번 작업을 해 보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새로운 폴더를 저장하기 위해서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그렇게 해서 이제 테스트에 들어가면........

 

입력해야 하는 대다수의 결과들을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일단 시작을 할 수 있습니다.

 

 

일단 이번 테스트도 어떻게 시간이 걸리기는 했습니다만, 그렇게 기다리고 기다리니, 다 끝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결국은 기다리고 기다리던 테스트 종료시간이 다가오기는 왔습니다. 어쨎든 이걸 시작한 시간이 밤 늦었기 때문에 잠시 자고나서 종료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했는데도 어떻게 이익보는 종목이 증가한 것은 단 한개 뿐이고, 나머지는 거의 다 손해는 아니지만, 그래도 일단은 아무런 거래가 없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그래서 먼저 가설을 세우기를 이렇게 거래가 없는 종목들이 이 높은 수수료 때문에 나온 결과가 아닐까 하고 일단 생각을 해서 한번 수수료를 원래 실전으로 낮추고 나서 들어가 보도록 했습니다.

 

그렇게 해서 일단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하나하나 들어가 보도록 합니다. 역시나 같은 조건으로 맞추고 들어갔습니다.

 

여기서도 어떻게 해서 시간이 좀 걸린 다음에 역시나 테스트가 종료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이제 결과가 어떻게 달라졌는가 하면.......

 

그렇게 해서 일단 위 스크린샷에서 나온 것처럼 같은 조건에서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를 보면, 아무런 변화가 없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이번 테스트 결과 이건 수수료 문제가 아니라 다른 것이 문제라는 것인데, 현재로선 그걸 알 수 없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