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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evelop의 적용과정과 그 결과

by 인터넷떠돌이 2020. 8.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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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일단 브라우저상에서 구동이 가능한 게임엔진이라는 메리트가 하나 있어서 한번 오픈소스 게임엔진인 Gdevelop를 한번 활용해 보고자 했었고, 그 내용에 대해서 이번 포스팅에서 올려 보고자 합니다. 일단 이 내용을 가지고서 한번 작업에 들어가 보기 위해서 크롬 브라우저에서 들어가 보았습니다.

 

먼저 프로젝트를 만들어 보도록 하고, 크롬 상에서 새로운 씬을 만들어 보기 위해서, 위 스크린샷의 click to add a scene을 클릭해 보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진행을 하려고 하는 것은, 일단 위 스크린샷처럼 그냥 아무 이름이 지정되었는데, rename을 눌러서 새로운 이름을 지정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일단 메인이 되는 씬의 이름으로 지정이 되는 것을 확인하기는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이제 남은 것은 씬 안에 무엇을 넣느냐 입니다.

 

 

일단 이렇게 씬이 만들어 지고 난 다음에 보면, 씬과 함께 이벤트라고 떠 있는 것이 있는데, 현재는 아무것도 없는 상태 이기는 합니다.

 

이제 슬슬 오브젝트를 집어넣어 줄 차례이기는 한데, 이렇게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과 같이 일단 Add a new object항목을 눌러 주도록 합니다.

 

일단 여기서 저는 필요에 의해서 9 patch를 눌러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일단 하나의 작업을 하기는 해 주도록 하는데, 문제가 있습니다.

 

바로 제가 필요한 에셋을 지금처럼 브라우저 버젼에서는 어떻게 할 수 없다는 것 입니다. 이래서 하는 수 없이 다운로드 해서 설치하는 수 밖에는 없어 보입니다.

 

결국 이렇게 프로젝트의 속성을 손 쉽게 바꾸어 주어서 뭐라도 할 수 있기는 있습니다만, 문제는 역시나 제가 만든 고유의 에셋을 활용하는 것에 있습니다. 일단 이게 저사양의 노트북에서 어떻게 돌아갈 수 있는지를 한번 테스트 해 보고 나서 다음을 생각해 봐야 할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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