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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한번 시작해 보는 머그겁 채색 도전기 -4-

by 인터넷떠돌이 2020. 6.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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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일단 stensil 작업을 하다가 발견한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서 이래저래 해보고는 있습니다만, 그래도 상황이 좋지 않은 것인지 모르겠지만, 하나 해결하고 나니, 또 다른 문제 하나가 생기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래서야 이걸 가지고서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일단 색상을 칠해보기 위해서, 위 스크린샷과 같이 하나 선택해서 칠해 보도록 색상을 지정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한 다음에 다음 작업에 들어가 보면.........

 

일단 그리기는 그렸는데, 전혀 티가 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래서야 이걸 어떻게 해석해야 할지 난감한 상황이기는 합니다.

 

분명히 텍스쳐 레이어 상에서는 어떻게 해서 그려진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게 왜 보이지 않게 되는 것 일까요?

 

 

결국 하는 수 없이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RGB 조합이라는 노드를 추가해서 두개의 이미지 텍스쳐를 합쳐주는 방법을 쓰고자 합니다.

 

이렇게 해서 아직도 뭐가 제대로 되지 않는 것이 있어서 일단 다시금 2번재 텍스쳐 레이어를 생성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 작업에 들어가 보도록 합니다.

 

이제서야 제대로 색상을 칠할 수 있게 되기는 되었습니다. 그런데 한가지 중대한 문제가 다시 기다리고 있는데, 그게 무엇인고 하면..........

 

일단 저는 분명히 상당히 진한 색상을 골라서 색상을 칠해 주는 작업을 하기는 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맵상으로는 진한 색상과는 다르게...........

 

정작 표면상에 나오는 화면은 너무나 연한 색상으로 나오는 심각한 문제점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alpha값을 너무 낮춰준 것이 원인이라는 생각이 드는데, 이에 대해서 어떻게 해서든 간에 작업을 하나 해 주어야 겠다는 생각이 들기는 드는 중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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