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간단하게나마 4번째 조건을 가지고서 테스트를 진행하려고 했었는데, 문제는 예기치 않은 문제가 나오는 바람에 많이 늦어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그 내용을 가지고서 이번 포스팅을 올려 보고자 하는데, 이 포스팅 이후에 한동안 데이터를 분석하는 내용이 올라갈 예정입니다.

 

일단 지금까지 무슨 문제가 있었느냐 하면, 24개의 매도/매수 조건에서 결과를 만들어 냈으면, 그림파일의 갯수가 같아야 하는데, 폴더마다 다릅니다. 이게 무슨 문제냐 하면, 어떤 조건에서는 계산 결과가 누락된 것이 있다는 이야기가 됩니다.

 

일단 이 문제를 해결해 보기 위해서, 위 스크린샷과 같이 우선 한개의 리스트를 만들어 보도록 합니다. 당연 이 리스트는 for loop가 시작하기 전에 선언을 해 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나서 for loop가 이어지는 동안에 QProcess를 모두 위 스크린샷에서 붉은색 밑줄을 친 코드처럼 리스트에 집어 넣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계속해서 부모 프로세스가 자식 프로세스의 행동을 감시하는데, 여기서 중요한 것은 일단, 하나하나의 Qprocess가 exitStatus라는 함수의 결과, 정지했으면 값을 반환한다는 것 입니다. 그리고 에러없이 정지했으면, 1의 값을 가지고 오기 때문에 이에 착안해서, 조건이되면 while문을 break하고 나가서 종료 프로세스까지 가라는 것으로 이야기를 해 주도록 합니다.

 

일단 이렇게 해서 1/3으로 나누어진 코스피의 종목에서 첫 파트에서는 제대로 모든 파일이 생성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갯수도 같아서 누락된 자료가 없었습니다.

 

일단 첫번째 시도에서 걸린 시간은 12시간 21분으로 나왔습니다. 이렇게 나온 이유가 계산을 위한 period가 10에서 20으로 길어진 것이 원인이 아닌가 합니다.

 

이렇게 하고 마지막 파트까지 다 계산을 끝낸 다음에는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철머 일단 12시간 반이 걸린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시간이 거의 12시간 이상씩 걸리는 것을 생각하면, 어떻게 더 빨리 계산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도 중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