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는 어떻게 해서 이걸 가지고서 자식 프로세스에서만 완성을 시키는 작업을 했습니다. 그런데 이번 작업을 제대로 하기 위해서는 부모 프로세스의 유저 인터페이스에서 period를 조절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그 일련의 작업을 소개하는 포스팅을 써 보고자 합니다.

 

먼저 Qt Designer를 이용해서 GUI를 디자인 하도록 합니다. 기존에는 없던 period라는 항목이 새로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으실 겁니다.

 

그리고 나서 이걸 처리하기 위한 코드와 메서드를 제작해 보도록 합니다. 여기서도 역시나 엔터키를 누르면 붉은색 숫자가 검정색으로 변하도록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나서 새로운 항목의 값이 0이 아니면 테스트를 시작하는 버튼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만들어 주었습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일차적인 준비는 끝이 난듯 합니다.

 

 

다음으로는 자식 프로세스에 전달하기 위한 데이터를 만드는 과정에서 이 period에 관한 정보도 전달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이제 자식 프로세스를 작동시키기 위해서, 여기서는 일단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과 같이 이제 부모 프로세스로 부터 데이터를 받을 수 있도록 준비를 합니다.

 

일단 실행을 시켰습니다. 여기서는 제대로 20으로 기간을 입력해서 한번 작업에 들어가 보도록 합니다. 제대로 되는지 데이터 베이스를 지정하면........

 

24개나 되는 자식 프로세스가 제대로 작동이 되며, period가 제가 입력한 대로 작동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시간이 지나서......

 

16분이라는 시간이 걸리고 나서야 제대로 테스트가 끝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이런 이유로 인해서 작업은 마무리가 되었고, 다음으로 해야 하는 것으로는 일단 작업 시간이 얼마나 걸렸는지 exe버젼으로 빌드한 파일에서 알아 볼 수 있도록 만드는 작업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