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모한 도전-주식 인공지능 만들기

수수료와 세금을 고려한 새로운 매도/매수 룰 탐색 -4-

by 인터넷떠돌이 2020. 6.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번에 룰을 다 만들어 주는 데 성공했다면, 일단 5개의 종목만을 가지고서 시험적인 운전을 하고 나서, 제대로 작동이 되는 것을 확인한 다음에, 3개로 나누어진 806개 종목에 대해서 직접 작업에 들어가 보는 것으로 어떻게 마무리를 해 보고자 합니다.

 

먼저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과 같이, 일단 부모 프로세스로 부터 데이터를 받아오는 것을 시작해서, 그저 있던 데이터는 주석처리를 해서 본격적인 테스트를 들어갈 준비를 해보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결과를 정리하기 위한 폴더도 하나 만들어 주어서, 여기다가 일단 결과를 저장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줍니다. 그 다음에는 목록을 지정해야 합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해 보아야 하는 일로는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ㅇ쓴ㄴ 것과 같이 일단 5개의 종목에 대해서 시험적인 테스트를 진행해 보고자 합니다.

 

 

그리고 원래는 10으로 되어 있는 자식 프로세스의 시작도 24개로 늘려 보도록 합니다. 물론 이 작업을 하면 어떤 변화가 나올지는 모르지만.........

 

일단 시작을 하기 위해서 10만원 자본금을 각각의 종목에 배정한 다음에, 2%의 리스크에 0.5%의 손절매를 이용하는 방법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일단 24개나 되는 자식 프로세스를 실행시키다 보니, 그림파일을 처리하는 속도가 약간은 느려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자식 프로세스 하나하나가 제대로 실행이 되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여기서 일단 손절매에 대해서 조금 조작을 가한것이 있었는데, 그것 때문에 결과가 제 의도와 100% 일치하게 움직이진 않았습니다.

 

일단 5개의 종목을 한번 움직이는데 13분이 넘는 시간이 걸린 것을 생각하면, 상당히 느린듯 합니다. 너무 자식 프로세스가 많은 것 일까요?

 

일단 결과만을 보면, 이익은 단 한종목만이 나온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그 이익도 그렇게 크지 않은 것을 학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축적된 경험의 결과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과 같이 일단, 손절매 퍼센트에 관한 내용은 주석처리를 해서 일단 사용하지 않도록 하고 실전에 들어가 보았습니다.

 

이렇게 해서 10시간 25분이라는 경악할 만한 시간이 걸린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아무튼 이번 일로 인해서 24개나 되는 조건이 너무 시간을 잡아먹는 다는 사실을 알았지만, 일단 예정대로 가 보기는 보도록 해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런 실험을 2개나 더 해야 한다는 것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