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도 역시나 계속해서 작업을 이어서 진행을 하고자 합니다. 일단 작업을 하기 위해서 먼저 이래저래 처음하다 보니 난관이 많았습니다만, 그래도 어떻게 이어나가는데 성공해서, 그 내용을 한번 올려 보고자 합니다.
제일 처음으로 해야 하는 것으로 먼저 베이스 컬러라는 텍스쳐 페인트 슬롯을 새로 하나 추가시켜 주도록 합니다. 일단 셰이드 윈도우에서 제거했더니, 여기서 어떻게 사라지는 것으로 보이기는 합니다.
그리고 나서 추가할 텍스쳐 페인트 슬롯의 특징은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알파를 최대한으로 줄여서 0으로 만들어 놓고 나서, 추가시켜 주도록 합니다.
추가된 텍스쳐 페인트 슬롯의 이름은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skullColor이라고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일단 어떻게 진행이 되기는 되었고, 여기다가 이제 해골바가지의 색상을 칠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노드를 설정하는 셰이드 윈도우에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skullColor이라는 텍스쳐 페인트 슬롯을 칼라로 지정해 주도록 합니다.
그런데 문제가 생겼습니다. 이렇게 해서 나온 것을 한번 확인해 보기는 보았더니, 일단 기존에 있던 밑그림이 완전히 사라져 버렸습니다.
결국 다시금 원래 있던 상태로 돌아가는 것 외에는 선택지가 없었는데, 이게 자료에서 가르쳐 주는 내용과 상당히 달라서 애를 먹었던 부분입니다.
일단 기존의 텍스쳐 페인트 슬롯으로 돌아와서, 그냥 해골을 색칠하는 방법도 방법이라고 할 수 있기는 있습니다. 다만 이렇게 하는 것이 제가 100% 원하는 것도 아니기는 했습니다.
그래서 다시금 흰색으로 바꾸고 다시 텍스쳐 슬롯을 skullColor으로 바꾸어 주도록 했습니다. 일단 이렇게 해서 하는 것은 좋기는 좋았습니다만, 이걸 어떻게 해야 할지 조금은 헤메이기 시작했습니다.
혹시나 몰라서 조합이라고 되어 있는 메뉴를 오버레이로 바꿔서 한번 해 보기는 보았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해서 나온 것을 생각하면, 오버레이로 하니까, 어떻게 된 것인지 전혀 작업이 되지 않았습니다. 제 말은, 색을 칠하기는 칠했느데, 이게 전혀 3D 모델에 반영이 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한 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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