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일단 120분봉을 기준으로 해서 평균과 표준편차를 구한 결과를 가지고 초기 테스트라고 매수/매도 룰을 테스트 해 보앗는데, 이제 슬슬 결론을 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일단 그 결론을 위해서 마지막으로 분석한 내용을 올려 보고자 합니다.

 

일단 1배수에서 손해와 이익을 본 경우인데, 이 경우에는 특이하게도 10분봉을 사용한 경우가 가장 좋은 성과를 내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 경향은 2배수를 사용했어도 그렇게 큰 차이가 없이 일어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만 보면 10분봉이 가장 좋은 결과를 내 놓은 것이 아닌가 합니다.

 

 

그런데 3배수가 되면서 부서 어느정도 이 손해를 본 케이스가 역적하는 것을 막아주기는 줍니다만, 문제는 그리고 나서 그전에는 잠잠하던 거래가 전혀 없던 경우가 많이 늘어납니다.

 

그리고 나서 4배수에 와서는 그냥 30분봉으로 가면 더욱더 거래가 없는 경우가 늘어나서 상당히 골치가 아파지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5배수에 와서는 완전히 거래가 없는 경우가 더 많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래서야 점점 배수를 늘릴 필요가 있는지 의문이 듭니다.

 

마지막으로 6배수인데, 압도적으로 거래를 하지 않은 종목이 더 많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래서야 이걸 가지고서 어떻게 한다고 해도, 더 이상의 분석의 의미가 없을 듯 합니다. 결국 10분봉을 사용하는 것이 맞기는 합니다만, 문제는 10분봉을 어떻게 활용하느냐 인데, 일단 그냥 보기에는 4배수가 나아 보이기는 합니다만, 문제는 이건 어디까지나 120분봉을 기준으로 지정해서 결정해서 나온 결과입니다. 이 결과만을 가지고서 당장 다음 단계로 들어갈 것은 아니기는 한데, 문제는 시간이 모자란다는 것 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