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여러개의 주식 종목코드를 읽어올 때, 얼마나 전체적인 프로그레스가 진행이 되었는지에 대해서 한번 표시하는 작업을 해 보고자 합니다. 3연속으로 일단 유저 인터페이스만 작성하고 있는 듯 하지만, 그러기에는 유저 인터페이스라도 상당히 중요해서 이러는 것 입니다.

먼저 Qt Designer를 열어서 위 스크린샷처럼 Total Process라는 프로그레스 바를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일단 작업이 일단락 되기는 되었습니다.

일단 파이참에서 실행을 시킬 타이밍에는 그럭저럭 유저 인터페이스에 적용 자체는 그렇게 문제없이 제대로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이 두번째 프로그레스 바 역시 위 스크린샷에서 나와 있는 것처럼 일단 별 의미가 없는 메서드를 호출하도록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해야 할일은,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최소값과 최대값이 0,0으로 되어 있으면 무한이 로딩바처럼 되기 때문에, 최소값을 -1로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나서 for 루프로 가서, 여기서 나와 있는 내용을 가지고서 한번 작성을 해 주도록 하는데, 두번째 방법은 종목의 코드를 얼마나 지나갔는지로 표시가 되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한개의 종목에 대해서 일단 테스트를 해 본 결과, 위 스크린샷처럼 순식간에 완성이 다 되어 버리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래서는 상당히 곤란한데, 아무튼 간에 이번에는 여러개의 종목에 대해서 작업을 이어가 보고자 합니다.

 

이번에는 기존에 있던 8개의 종목을 준비해 보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이 종목들이 있으면, 이제 작업을 추가로 이어가 보도록 합니다.

여기서도 이렇게 해서 작업이 순조롭게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것만 가지고는 믿어지지 않을 분들이 많기에 특별히 여기 gif파일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위 gif파일을 보시면, 주식의 종목코드가 입력이 되어 있는 txt파일과 데이터 베이스 파일을 짖어한 다음에, 중간에 버퍼링같은 것이 있기는 합니다만, 천천히 프로그레스 바가 올라가다가 순식간에 100%로 채워져 버리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일단 유저 인터페이스에서 추가할 것은 제대로 추가가 되기는 되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