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언급을 했다시피 새로운 평균회귀 테스터를 완성하기는 완성했습니다. 그래서 이제 오후 3시 30분이 지나서 평균회귀 테스트를 하기는 했는데, 문제가 발생한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일단 평균회귀의 테스트에는 들어가기는 갔는데, 사정이 있어서 그만 모든 데이터가 회수되지 않고 도중에 날라가는 사태가 벌어졌습니다. 그래서 거기까지 이르는 과정을 한번 포스팅 해 보고자 합니다.

먼저 시간이 별로 없기 때문에, 하는 수 없이 일단 코스피만 평균회귀 테스트에 들어가 보고자 합니다. 일단 작업을 하기 위해서 주식 종목 코드를 가지고 오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해야 할일은 위 스크린샷을 보시면 알 수 있듯이 일단 주식의 종목 코드는 제대로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일단 새벽 2시 쯤에 10시간이나 걸려서 평균회귀 테스트가 완료된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일단 평균회귀 테스트가 한번 끝나기는 끝났습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탈락한 종목이 얼마나 되는지를 살펴 보니까,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적지 않은 종목이 키움증권 서버에서 데이터가 오지 못하고 그대로 누락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 종목도 추가를 시키기 위해서 일단 그대로 코드 리스트에 옮겨서 한번 평균회귀 테스트를 다시한번 들어가 보고자 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1시간 30분이나 걸려서 겨우겨우 평균회귀 테스트를 추가로 하는 데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일단 이렇게 해서 나온 결과를 이제 확인해 보고자 합니다.

이렇게 하고도 절반에 가까운 종목들이 여전히 제대로 나오지 않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 종목들은 어떻게 된 것인지 모르겠습니다만, 일단 키움증권 서버에서 정보를 정말 얻지 못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심각한 문제는 다음에 발생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일단 이전의 텍스트 파일 결과를 그대로 프로젝트 폴더 안에 놔두고서 한번 작업을 했더니, 기존의 텍스트 파일에 추가가 되는 것이 아니라, 기존의 텍스트 파일을 모두 지우고 새로 파일을 생성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제 결과는 회수되지 못하고 그대로 날라가 버리는 결과가 초래되었습니다. 정말 10시간의 기다림이 이렇게 날라가 버리니, 다소 허탈한 감이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