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어떻게 해서 일단 제대로 작동이 되는 수준으로 작업을 하기는 했습니다만, 이것은 그냥 18개의 한정된 종목만 가지고서 작업을 한 것이기 때문에 아직 한계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작업을 위해서는 일단 코스피의 전체 종목 코드를 가지고 와서 한번 잘 작동이 되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작업을 위해서 위 스크린샷에 보이는 것처럼 수많은 코스피 종목들을 가지고 오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주식 종목을 끌어 모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해야 하는 것은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8시가 넘게 걸려서 어떻게 작업이 완료가 되기는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미 오전 10시를 넘어서 사실상 쓸 수 있는 데이터는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일단 이렇게 해서 나온 종목들의 결과를 한개의 폴더에 정리해서 한번 가지고 오도록 합니다. 일단 결과는 결과이니, 저장은 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한번 너무 오랫동안 키움증권 서버에서 정보가 오지 않아서 드롭이 된 종목에 대해서도 알아 보도록 합니다. 일단 빈 파일은 아닌 것으로 봐서 탈락한 종목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게 많은 양의 종목이 아니지만, 이 종목들 때문에 계속해서 시간이 엄청나게 지체가 되는 것을 생각해 보면, 결코 웃을 수만은 없는 일이기는 합니다.

 

일단 이렇게 탈락한 종목들을 가지고 오도록 해서, 이 종목들의 리스트를 다시 주식 코드의 리스트에 넣어서 다시금 평균회귀 테스트에 들어 가도록 만들어 줍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추가적인 작업도 문제없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일단 작업이 일단락 되기는 되었는데, 이제 오후 3시 30분을 지나고 나서 본격적으로 평균회귀 테스트를 해서 한번 작업에 또 들어가 보기는 봐야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