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찌어찌 문제가 많은 것 같기는 하지만, 그래도 평균회귀 테스트에 들어갈 타이밍이 되기는 되었고, 이제는 평균회귀 테스트를 코스피와 코스닥에서 하였습니다. 이 결과의 일부를 이번 포스팅에서 올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해야 할일은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모든 코드를 코스피에 집중해서 한번 움직여 보는 것이라고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기준이 되는 날짜를 위 스크린샷에서 나와 있는 것처럼 5주 간격으로 잘라놓는 것을 해야 할 차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소 통신상태가 매끄럽지 않아서, 자꾸 끊어지기를 반복했기 때문에 위 스크린샷처럼 자주자주 다시 시작을 해주어야 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나오는 txt파일을 얻는데 성공했습니다. 이제 이 파일들을 코스피의 결과라고 하는 곳에다가 모아서 저장하도록 합니다.

 

 

일단 다음으로는 간단한 시도로 이렇게 통신연결이 지연이 되어서 끊어지는 현상을 바로 잡을 수는 없을까 싶어서 한번 새로운 py파일을 만들어 보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QThread를 사용해서 작업을 하려고 했었기 때문에, 일단 위 스크린샷처럼 PyQt5를 import해 오도록 작업해 봅니다.

 

일단 일련의 작업을 해서 위 스크린샷과 같이 스레드를 실행시키는 프로세스를 하나 만드는 데는 성공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각각의 스레드도 만들었습니다.

 

QRunnable을 만들어서 기존의 methods도 이름을 바꾸는 식으로 해서 어떻게 정리까지는 다 끝낼 수가 있었는데, 문제는 이러고도 제대로 작동을 하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하는 수 없이 위 스크린샷에서 나와있는 것처럼 일단 코스닥으로 만들어 보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이제 코스닥의 종목들을 스크린해 봅니다.

 

중간에 딱 한번 끊어지는 것 빼고는 코스닥에서는 제대로 끊어지지 않고 계속 연결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이제 평균회귀 테스트는 끝이 났으며.......

 

위 스크린샷과 같이 코스닥의 결과역시 txt파일로 얻는데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이것만으로는 안되고, 텍스트 파일을 서로 비교 분석해 보아야 하는 것이 남아 있는데, 이 작업을 위한 다음 단계에 들어가기 전에, 포스팅이 너무 길어졌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에, 여기서 한번 끊어줘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