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은 개천절이 되기 전에 있었던 수요일의 주식 모의투자 실험을 했고, 그 결과를 한번 실험해 보도록 하고자 하는 것 입니다. 일단 대조군인 condition 1번과 실험군인 condition 2번을 마지막에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해야 할일은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과 같이, 2일 날자에 적합한 데이터 베이스 파일을 생성한 다음에, community.txt를 확보하는 일이 먼저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다가 이제 오후 3시 30분이 지나서, 먼저 대조군인 condition 1번의 매수 현황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지난번에 워낙에 많이 매수했기 때문에, 그렇게 많이 매수가 일어나지 않은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는 매도 현황을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다지 상황이 좋지 않은 - 주식 시장 자체가 하락장인 상황에서는 위 스크린샷과 같이 그다지 상황이 좋지 않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조군인 condition 1번에 대해서는 위 스크린샷에서 나온 것처럼 2일날 자체는 1만원 정도 손해를 본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위 스크린샷처럼 대조군인 condition 1번 조건의 잔고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일단 위 스크린샷처럼 2일 이후의 예수금은 일단 증가를 했지만, 전체적으로 여전히 손해를 보고 있다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제부터는 실험군인 condition 2번의 조건을 살펴 보고자 합니다. 먼저 매수 현황인데, 역시나 그다지 많은 매수가 일어나지 않은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위 스크린샷처럼 일단 매도의 상황도 한번 살펴보면, 매도는 단 2건만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다음으로는 condition 2번의 일별 실현 손익을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실험군에서는 작게나마 수익이 나왔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실험군인 condition 2번의 잔고를 확인한 상황입니다. 여기서도 한계없이 주식을 매수하다 보니, 손실률도 커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걸 떠나서 매수 이후에 주식의 가격이 떨어지는 것이 보이는 것은 대조군이나 실험군이나 마찬가지라서, 무언가 다른 대책이 필요해 보이기는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