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모한 도전-주식 인공지능 만들기

2019년 9월 11일 주식 모의투자 실험

by 인터넷떠돌이 2019. 9.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사정이 있어서 장거리 이동을 하다보니, 어떻게 10일의 스크린샷을 확보하지는 못했습니다. 그래서 하는 수 없이 이번 포스팅에서는 추석이 다가오기 전에 열린 마지막 장인 11일에 있었는 주식 모의투자 내용에 대해서 포스팅을 올리는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이날로 사정이 급해서 하는 수 없이 오후 3시 30분을 넘어서 결과만을 보고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일단 위 스크린샷을 보시면 알 수 있는 것처럼 1000만원 자본금의 조건에서 다양한 매수가 일어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매수한 양이 많아서 인지는 몰라도, 매도의 횟수 역시 많이 나왔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미체결에 대해서 한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미체결이 나오기도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 경우에는 너무 거래의 양이 많아서 생긴 것이라서 하는 수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날은 어째서 인지 수익이 잘 나오지 않아서 1000만원 자본금으로 상당히 적은 양의 수익만을 거두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실상은 상당히 심각하기는 심각합니다.

 

먼저 유니캠의 경우를 한번 살펴 보자면, 위 스크린샷과 같이 2700원을 넘는 손해를 기록한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상당히 심각한 상황을 하나 볼 수 있었습니다. 이에스에디인가 하는 회사의 주식을 거래하다가 6천원이 넘는 손해를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오성첨단정보인가 하는 이 기업의 주식을 거래하다가 7000원이 넘는 손해를 기록하기도 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재넌 바이오라는 회시의 주식에서 2700원의 손실이 나왔습니다. 이렇게 다 합치면 2만원이 넘는 손해를 보고서도 어떻게 다시 수익을 내는 것을 보면, 인간이 직접 했으면 이런 것은 거의 못 할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마지막으로 1000만원 주식을 가지고서 한번 작업을 하였는 계좌잔고를 보시겠습니다. 지난번 까지만 해도 2일 이후의 예수금이 마이너스가 되어 있었는데, 이제는 흑자로 돌아선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100만원 자본금으로 해서 나온 조건에서 한번 어떤 형식으로 진행이 되었는지를 살펴 보고자 합니다. 우선 매수를 보면, 1000만원에 배해서 상당히 적기는 하지만, 그래도 다량의 매수가 일어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매도를 한번 보고자 하면, 이 역시 당상히 다양한 종목의 매도가 일어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수량은 1000만원에 비교해서 상당히 적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100만원의 경우에도 어김없이 미체결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역시나 거래가 많다 보니, 이런 미체결은 어쩔 수 없이 나오는 듯 합니다.

 

그리고 특이하다면 특이하게도 이렇게 100만원 자본금의 조건에서는 큰 손실을 내는 종목없이 5천원이 넘는 수익을 무사히 올리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잔고확인을 해본 결과, 위 스크린샷과 같이 마이너스였던 잔고가 드디어 흑자로 돌아선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문제는 평균회귀 종목을 선정할 때, 어떤 종목들이 이렇게 손해를 주는지, 이 종목들에 대해서 하나의 공통점을 찾아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