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지금 급한 일이 있어서 포스팅이 해야 할 꺼리는 많은데, 많이 밀려있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아무튼 간에 그래도 짬짬히 틈을 내어서 어떻게 올리고는 있는 중인데, 아무튼 간에, 이전 포스팅에서는 어떻게 코스피의 정리된 결과를 얻는데 성공했다면, 이번에는 코스닥에서 원하는 결과를 얻기위한 여정에 들어가 볼까 합니다.

 

먼저 첫번째 상황입니다. 그냥 평범하게 코스닥도 하면 될 줄 알았습니다만, 여기서도 역시나 메모리 부족 문제를 일으키기 시작을 했습니다.

 

그래서 하는 수 없이 위 스크린샷의 경우처럼 코스닥도 2개의 파트로 나누어야 했습니다. 일단 나누는 방법은 20kb가 넘는 이 양의 txt파일을 2개로 쪼개기로 했습니다.

 

이렇게 하고서 먼저 part1을 한번 작업에 들어가 보고자 했습니다.

 

 

일단 여기서도 거의 30분에 가까운 시간이 걸리고 나서야 겨우겨우 작업이 완료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첫번째 파트에 해당하는 파케이 형식의 파일을 얻는데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두번째 파트에 해당하는 내용을 들어가 보고자 합니다.

 

일단 폴더의 명을 한번 바꾸어 주도록 합니다.

 

이번에도 역시나 30분을 넘는 시간을 기다린 끝에 겨우겨우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얻은 일련의 파케이 형식의 파일들을 한번 다른 폴더로 옮기도록 합니다.

 

그리고 엑셀에 정리를 하기는 하는데, 이 방법에 대해서 일일히 파트1과 파트2를 나누어져 있는 것을 한번 모두다 만들어 보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결과를 얻는 데 성공했습니다. 그런데 문제가 생기기는 생겼는게, 여기서 나온 데이터의 양이 엄청나게 많아서 지금부터 inforamtion hunter를 가동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 내용에 대해서는 이제 다음 포스팅에서 다룰 것을 약속드리며 이번 포스팅은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