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모한 도전-주식 인공지능 만들기

구글 코랩(google colab)의 사용기-4-

by 인터넷떠돌이 2018. 12.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소 유감스로운 소식을 전해야 할듯 합니다. 일단 구글의 장치를 이용하기 위해서 상당한 시도를 하기는 했습니다만, 그다지 만족스러운 결과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일단 시도를 하기는 했었고, 그 내용에 관해서 포스팅을 하고자 합니다.



일단 다음 작업을 위해서 import os를 입력하고, 다음 줄에서는 위 스크린샷과 같이 matplotlib이 Agg를 사용하라는 명령어를 내리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위 스크린샷과 같이 실행이 되는 듯 하다가, 갑자기 visualizer가 없다는 황당한 메세지가 뜨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알고보니, 이와는 다른 시도를 하기 위해서 한번 위 visualizer를 바꾸었더니, 이런 결과가 생기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 결과를 수정하기 위해서 한번 파일의 이름을 바꾸어 줄 필요가 있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os.rename('이전의 이름', '바꿔줄 이름')이라는 형식으로 붙여서 한번 작업을 해 주도록 합니다.




바꾸고 나서 다시한번 보니까, 이제서야 이름이 제대로 원하는 식으로 바뀌어져 있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해서 한번 main.py를 실행시켜 보았습니다만, 결과는 실망스럽게도, 제대로 실행이 안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환경변수라는 것을 바꾸어 줘야 한다고 하는데, 이를 위해서 위 스크린샷과 같이 offscreen으로 바꾸어서 한번 작업을 해 보도록 했습니다. 그렇게 했더니 위 스크린샷과 같이 새로운 종류의 에러가 뜨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환번 !printenv라고 해서 환경을 보는 것을 했습니다. 일단 에러를 일으킨 부분이 전혀 설정이 되어 있지 않는 것 까지는 이해를 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위 스크린샷과 같이 한번 !env EDITOR=vim 이라고 입력을 해 보도록 합니다.



실제로 변경해 주고자 하는 항목이 제대로 반영이 된 것은 볼 수 있었습니다.



다음으로는 에러를 일으킨 항목에 대해서 한번 입력을 해 보도록 합니다.



실제로 입력이 된 것을 확인은 해 볼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했음에도 여전히 같은 에러가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게 어디서 나오는 에러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이대로는 가망이 없고 다른 시도를 해야 할듯 합니다. 그런데 어떤 것을 시도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만, 한가지 확실한 것은 여기서 이렇게 코드를 몇 줄 바꾼다고 해서 해결될 것은 아닌 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