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번 시간에 pytrader를 만들어서 매수 수문은 들어갔는데, 매도 주문은 전혀 들어가지 않았다는 것을 언급하였습니다. 그런데 실습을 하면서 예상외의 사태가 터져서, 하는 수 없이 이래저래 지체가 많이 되었고, 문제를 해결했을 때는 이미 주식시장이 폐장하는 오후 3시 30분을 넘어서 하는 수 없이 이번 포스팅은 그 직전까지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다루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게 무슨 일인가 싶어서, 일단 수동으로 매도를 시도해 보고자 했습니다.



거의 1분 정도는 흘렀을 까요? 그 정도의 시간이 흐르고 나니까, 어떻게, 주식 5주를 매도해서, 보유한 주식의 보유량이 50에서 45로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제가 성격이 급해서 마구 눌렀더니, 미체결이라고 해서, 체결이 되지 않은 매도주문이 2건 있고, 체결이 되어서 매도가 된 주문이 2건 있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커피한잔-미리 만들어 놓은 에스프레소 원액을 아메리카노로 희석시켜서 올 정도의 짧은 시간이 끝나고 나서, 미체결로 되어 있던 주문이라고 해야 할까요? 일단 그 정도로 짧은 시간이 지나고 나서, 다시 봤지만, 거래내역에서는 앚기 매수만 있습니다.



그런데 주문체결 항목을 보자, 그 사이에 미체결로 되어 있던 거래가 체결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그 짧은 시간안에 누군가가 매도를 했는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런데 한번 계좌정보를 보고자 했더니, 타인계좌는 사용할 수 없다는 메세지가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도 분명히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시킨 것은 확실합니다.



한번 Open API의 작업표시줄 아이콘을 우클릭해서 계좌 비밀번호 입력을 누르자. 위 스크린샷처럼 계좌번호가 어디가고 없는 것 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선택을 하려고 해도, 선택조차 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한번 AUTO를 체크해제한 다음, 프로그램을 종료-Open API도 종료시킨 다음, 다시 실행을 시키자, 이번에는 Open API상에서 계좌를 다시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시한번 비밀번호-모의투자 정보이니 그냥 0000을 입력한 다음에, AUTO를 체크하도록 했습니다.



그러자 이번에는 타인계좌를 사용할 수 없다는 에러가 더는 뜨지 않았습니다. 이렇게 이런 에러를 해결한 것은 좋았는데, 그만 시간이 오후 3시 30분을 넘어 버려서, 더 이상 매수/매도 주문을 할 수 없게 되어 버렸습니다. 그래서 하는 수 없이 다음 기회를 바라볼 수 밖에 없게 되었으며, 몇 가지 짚히는 데가 있으니, 여러개의 시도를 하고 나서 그 결과를 다음 포스팅에서 올리고자 합니다.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