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어떻게 해서 방법을 찾아낸 PyQt가 있다는 것을 알아내기는 했는데, 이걸 마스터한다는 것은 아니겠지만, 그래도 어느정도는 쓸 수 있도록 한번 연습해 보고자 했으며, 그 내용을 이번 포스팅에서 올리고자 합니다.



일단은 키움증권 Open API를 등록하는 데는 성공했습니다. 이제 키움증권 Open API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다운로드 받은 KOA studio의 압축을 해제하면, 위 스크린샷과 같은 아이콘이 나오는데, 실행파일을 더블클릭해서 실행을 하도록 해 봅니다.



일단 접속이 되면,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버전업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다음으로는 모의투자에 접속할 수 있도록 키움증권 홈페이지에서 모의투자를 신청해 보도록 합니다.




그리고 관련된 첫 코드를 입력하기는 했는데, 문제는 OXC를 사용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QAxContainer가 PyQt5에 없다는 오류 메세지가 계속해서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래서는 상황이 좋지 않은데, 어떻게 이를 해결해 봐야 합니다.



결국 방법은 PyQt를 11버젼인가 이 정도 까지 버젼업을 시키는 것인데, 문제는 아나콘다 네이게이터에서는 5.9.2까지만 어떻게 업그레이드가 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다른 방법으로 아나콘다 프롬프트를 실행시키도록 합니다.



아나콘다 프롬프트에서 pip install PyQt5라고 입력을 해야 했습니다. 여기서는 대문자 하나 실수하지 않도록 조심해서 입력해야 했습니다.



일단 처음의 코드를 입력해서 로그인과 Check State라는 버튼이 나오게 하는 것은 성공했습니다. 결국 PyQt5가 제대로 설치되지 않았는 것이 문제인데, 이는 아나콘다 네이게이터에서만 설치를 해서는 안되고, 아나콘다 프롬프트에서 제대로 타이핑을 해서 설치를 해야 한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그래도 어떻게 된 것인지 계속해서 오류 메세지는 그대로 떠 있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거기다가 QAxWidget이라고 해서 QAxContainer의 자식 클래스까지도 계속해서 오류 메세지는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도 일단 계속해서 오류 메세지가 뜨는 지를 한번 시험해 보고자 합니다. 일단 오류메세지는 안 떴습니다.



혹시나 해서 PyCharm을 종료하고 다시 시작을 하였더니 이 오류 메세지들이 깔끔하게 사라진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오류하나를 해결하는 데는 성공하기는 성공했습니다만, 문제는 이게 이제겨우 시작이라는 것 입니다. 어찌보면 파이썬이 간단해서 편하기는 한데, 이렇게 가상환경을 설정해 주는 것 때문에 어려울 듯 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