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좀 애매한 부분에서 끊어졌는데, 아무튼 내용이 너무 길어졌기 때문에 중간에 끊어야만 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중간에 해당하는 내용이 되리라 생각을 하는데, 포스팅을 이어서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그래서 activate gputest라고 입력을 해서 gputest의 환경으로 들어가도록 하고, 여기서 pip install --upgrade pip 라고 했는데 제대로 업그레이드가 되지를 않았습니다. 그래서 하는 수 없이 마지막줄의 python.exe -m pip install --upgrade pip라고 입력을 해서 pip를 최신 버젼으로 업그레이드 시켰습니다.



이렇게 해서 pip가 우선 최신버젼으로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다음으로는 pip install notebook이라고 입력을 해서 notebook 모듈을 인스톨 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다음으로는 pip install jupyter-tensorboard라고 입력을 해서 해당하는 모듈을 가지고 오도록 합니다.




그리고 다음으로는 관리자 권한으로 일단 아나콘다 프롬프트를 실행 시키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여기다가 먼저 conda install tensorflow라고 입력을 해 주도록 합니다.



먼저 텐서플로의 인스톨이 끝나고 나면, 다음으로는 conda install tensorflow-gpu라고 입력을 해서 gpu용 텐서플로를 설치해 주도록 합니다.



다음으로 python을 실행시킨 다음에, 텐서플로를 import하고 난 다음에 Session()명령어를 실행시키고 나면, 위 스크린샷처럼 엄청나게 많은 로그가 뜨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일단 제 컴퓨터 그래픽 카드에 대한 정보가 나오는 것으로 보아서 그럭저럭 성공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다음으로는 PyCharm에 적합하도록 케라스(keras)를 인스톨 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여기서 mkl-random이라는 모듈도 인스톨 하도록 합니다.



이제 PyCharm으로 가서, 바뀐 환경을 설정해 주어야 하는 과제가 남아 있습니다. 먼저 위 스크린샷처럼 File에서 Setting을 눌러 주어서 셋팅을 불러 오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위 스크린샷처럼 Project의 아랫쪽에 나오는 첫번째 메뉴를 선택한 다음에, 위 스크린샷에서 빨간 동그라미를 친 곳의 아랫쪽 화살표를 눌러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Show All을 눌러 주도록 합니다.



먼저 아나콘다3에서 제가 설정을 해 주었는 gputest라는 환경을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그런데 실수로 새 환경이라고 입력을 해서 문제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아랫쪽으로 가서, 이미 존재하는 환경을 눌러 주도록 합니다.



이미 있는 환경을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다음 단계를 진행하는 것을 보여 드리고 싶습니다만, 내용이 너무 길어진 관계로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끊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나머지 내용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팅에서 보여드리며, 아마 다음 포스팅이 마무리가 될 듯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