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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

유니티5 독학하기 그 95번째 걸음-총알 발사의 구현part3

by 인터넷떠돌이 2018. 10.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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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예상치 못한 에러가 발생해서 이걸 수정하느라고 진땀을 흘렸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제서야 총알이라고 해야 할까요? 레이져라고 해야 할까요? 하여간 플레이어 캐릭터가 발사체를 발사하는 데 까지는 성공했고, 그 내용을 포스팅 하고자 합니다.



이전에 생성을 했던 Body의 자식 오브젝트인 빈 게임 오브젝트의 이름을 BulletLocation이라고 지어 주도록 합니다.



다음으로는 이전에는 BulletFireLine이라고 되어 있던 곳에 총알의 프리펩을 넣었는데, 이를 방금 만들어 주었는 게임 오브젝트를 넣어 주도록 합니다.



유니티5에서 플레이를 눌러서 게임을 실행시켜 보면, 위 스크린샷처럼 레이져가 위로 향하면서 제자리에서 생성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일단 이 방향부터 바꾸어 보아야 할 듯 합니다.




그래서 BulletLocation이라는 게임 오브젝트를 -90도 회전 시켜보도록 했습니다.



그러자 제대로 제가 원하는 방향으로 나오는 것을 볼 수 있는데, 문제는 주인공 캐릭터의 발끝에서 총알이 발사가 되는 듯한 모습으로 나온다는 것 입니다.



그래서 BulletLocation 게임 오브젝트를 주인공 캐릭터의 발치에 있는데, 이를 가슴팍까지 끌어 올리도록 합니다.




위 스크린샷과 같이 끌어 올리는 데는 성공했습니다.



대충 Y축 좌표로 0.5 정도 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위치를 조정해 주니까.....



제가 원하는 그림으로 발사가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은 발사라고 할 수 없는게, 레이져가 제 자리에만 있고, 전혀 앞으로 움직이지 않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를 움직이게 해주는 것이 남아 있는 과제인데, 이에 대해서 다음 포스팅에서 본격적으로 다루어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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