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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

유니티5 독학하기 그 91.6번째 걸음-카메라 따라잡기 문제의 해결 part6

by 인터넷떠돌이 인터넷떠돌이 2018. 9.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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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는 어딘지 모르게 태양이 어색하게 움직이는 것을 보여주었는데, 짐작이 가는 곳이라면, 바로 FreeParallax.cs 스크립트에서 생긴 문제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일련의 시행착오 과정을 거치면서 어떻게 패럴렉스 스크롤을 다듬는 과정을 올리고자 합니다.



먼저 FreeParallax.cs를 찾아가 보도록 합니다.



일단 이렇게 태양과 같은 오브젝트가 위치가 되는 메소드가 위 스크린샷처럼 모두 Update()라는 메소드 안에 위치해 있는데



이는 위에 있는 class에 있는 Update()라는 메소드에서 따로 정의한 메소드-사용자 정의 메소드로 보인다는 것 입니다.



그래서 일단 실험을 해 보기 위해서 그냥 Update()로 되어 있는 메소드를 일반적으로 게임 오브젝트에 힘을 가할 때 사용하는 FixedUpdate()라는 메소드로 바꾸어서 테스트를 해 보고자 합니다.



일단은 막 패럴렉스 스크롤이 바뀐 시점에서 제대로 태양이 의도한 위치에서 있는 것은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제대로 중앙에 위치하는 것을 씬뷰에서도 확인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일단 동영상으로 촬영한 기록인데, 계속해서 부스터를 껐다 켰다 하면, 태양이 부자연스럽게 떨리는 듯한 모양을 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게 아닌 것인가 싶어서 한번 다시 Update()메소드로 돌려 놓아서 어떤 변화가 일어나는 지를 살펴 보았습니다.



Update()를 사용해서 배치를 결정시켰더니, 여기서는 더 심각하게 태양이 화면내에서 요동을 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하는 수 없이 상대적으로 덜 하늘에 고정이 되어 있어야 하는 태양이 위치를 움직이는 FixedUpdate()메소드를 사용하고자 합니다. 문제는 이런다고 해서 카메라가 따라가는 문제는 해결이 되기는 되었는데, 정작 문제는 부스터의 속도가 빠를 경우 급속하게 속도가 줄어들고 늘어나는 과정에서 이렇게 태양의 위치에 에러가 발생 한다는 것 입니다. 이에 대해서 어떻게 해서든 간에 조치는 필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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