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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

유니티5 독학하기 그 90번째 걸음-패럴렉스 스크롤 배경음악의 체인지 part1

by 인터넷떠돌이 2018. 9.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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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배경이 사막으로 바뀌었으면, 이제 배경음악도 바뀌어야 한다는 생각을 해서, 기존의 배경음악에서 새로운 배경음악을 바꾸어야 할 차례가 왔는데, 이 작업은 처음에는 제 예상에 쉽게 끝이 날 수 있을 것으로 생각을 했습니다만, 생각외로 작업이 길어져서 2부분으로 부득이하게 나누어야 했습니다. 아무튼 이제 그 독학하는 과정의 첫번째 파트를 시작합니다.



먼저 BenSound에서 무료로 사용이 가능한 배경음악 사운드 파일을 다운로드 받도록 합니다.



이 사운드 파일을 유니티5의 Sounds폴더로 가지고 오도록 합니다.



그리고 불활성화가 되어 있는 Parallax_BackGorund2 게임 오브젝트를 계층뷰에서 선택하도록 합니다.



AudioSource 컴포넌트를 추가한 다음에 위 스크린샷처럼 설정을 해 주도록 합니다.




다음으로는 GameManager.cs라는 스크립트를 찾아 들어가도록 합니다.



그리고 스크립트의 코드를 살펴 보면, 이전의 작업에서 제가 SoundControl.cs라는 스크립트에서 대다수 배경음악을 컨트롤 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SoundControl.cs 스크립트를 찾아 들어가 보도록 합니다.



우선 사막이 배경인 곳으로 왔으니, 일단 이를 알려주기 위해서 새로운 int형식의 변수를 하나 선언해 줍니다.




그리고 나서 위 스크린샷처럼 SoundController() 메소드를 바꾸어 주는데, 일단 And조건인 &&를 써서 SoundState가 1 이면서 StageCondition도 1인 경우를 가르키도록 합니다.



그리고 다시 GameManager.cs 스크립트를 열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여기서는 Update()항목에서 새로이 조건을 지정해 주는 것으로 합니다.



그리고 시작하기 전에 AudioSource컴포넌트는 미리미리 비활성으로 바꾸어 주었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하였음에도 무슨 이유에서 인지 사막지형에서 사운드는 재생이 되지 않았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계속해서 다른 시도를 하였으며, 나머지 그 시행착오의 기록들을 블로그 포스팅으로 올릴 것을 약속드리면서 여기서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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