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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야 말로 벼르고 벼르던 작업-사막지형 발판과 더불어서 바뀌는 사막배경 패럴렉스 스크롤까지 구현하는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정말 어려울 것으로 예상이 많았는 작업이지만, 의외로 간단하게 작업이 끝나서, 이번 포스팅의 분량이 짧아진 감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만, 아무튼 관련된 내용을 포스팅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작업을 위해서 GameManager.cs를 찾아 들어가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게임 오브젝트로서 이미 패럴렉스 스크롤을 2개 광역변수로서 선언을 해 주도록 합니다.
다시 유니티5로 돌아와서 위 스크린샷처럼 계층뷰에서 GameManager를 선택 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parallax 스크롤 배경의 게임 오브젝트를 드레그 앤 드롭으로 놔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사막을 배경으로 하는 패럴렉스 스크롤은 활성을 꺼짐으로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이제 100.5라는 거리를 이동하면 기존의 밤하늘 배경화면인 패럴렉스 스크롤은 꺼지고, 사막배경으로 한 패럴렉스 스크롤이 켜지면서, 발판과 같은 분위기를 맞추도록 되어 집니다.
생각외로 이 작업은 싱겁게 끝이 났다면 났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배경음악이 바뀌지 않은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다음 포스팅에서는 관련된 내용을 다루고자 하는데, 의외로 이 작업은 쉽게 끝이 날 것이라는 제 예상을 깨고서 상당히 오래 진행이 되었습니다. 아무튼 몇 개의 포스팅으로 나누는 한이 있어도 일단 관련된 내용을 포스팅 하고 다음 단계로 나아가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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