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

유니티5 독학하기 그 88.5번째 걸음-다시금 트러블에 부딪친 패럴렉스 스크롤 part5

by 인터넷떠돌이 2018. 9.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난 포스팅에서 하다하다 안 되어서 포기를 생각하기도 했었습니다만, 그래도 한번 다시금 돌파구가 있지 않을까 싶어서 패럴렉스 스크롤의 예제를 한번 더 보기로 생각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디서 어떻게 힌트를 얻어서 다시금 작업을 시작했는지를 포스팅 하고자 합니다.



일단 예제로 나온 패럴렉스 스크롤을 한번 보기로 했습니다.



일단 제가 먼저 보인것은 저 처럼 같은 구름의 오브젝트를 같은 Element에 넣지 않고 다른 Element에 넣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 방법을 따라해 보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다시 원래의 프로젝트로 돌아와서 이전에 하던 패럴렉스 스크롤의 오브젝트를 계층뷰에서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Elements 전체의 사이즈를 11로 늘렸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가지각각의 MinX와 MaxX를 지닌채로 5개의 구름의 Element를 만들었습니다.



그리고서는 게임 오브젝트를 위 스크린샷처럼 각각 배치를 했습니다.



그런데도 드문드문 등장을 하기에, 하는 수 없이 Scale Height를 위 스크린샷처럼 극단적으로 줄여도 보았습니다.



이번에는 좀 작기는 하지만, 그래도 자주는 나오는 듯 해서, 이번에야 말로 가능하다고 생각, 일단 10배는 큰 구름을 그린 다음에 1/10으로 줄여서 해야 겠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다음의 단계로는 당연하다면 당연하게도 10배 큰 구름을 그려서 일단 유니티5로 가지고 왔습니다.



그리고 각각의 구름의 스프라이트를 새로 가지고 온 스프라이트로 바꾸어 주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구름의 오브젝트들을 보면 위 스크린샷과 같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어떻게 구름까지 등장을 하는 데는 성공했습니다. 하지만 그대로 여전히 구름과 선인장이 등장하지 않는 구간이 길다는 생각이 드는데, 이 부분에 대해서 아직까지 뚜렸한 해결책이 없는 상황입니다. 거기다가 새로 바뀌었는 발판도 어떻게 해결을 해야 하는데, 딱히 실마리가 잡히지 않아서 애를 먹는 중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