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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

유니티5 독학하기 그 79번째 걸음-패럴랙스 스크롤 적용하기 final

by 인터넷떠돌이 2018. 9.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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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까지 제대로 뭐가 안 되어서 패럴랙스 스크롤을 적용하는 것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는데, 그래도 마지막에는 어떻게 해서 적용을 하는 데는 성공하기는 그런데로 성공을 해서, 한번 포스팅에 그 내용을 올려 보고자 합니다.



먼저 잊어버린 것이 하나 있는데, 제가 게임을 만들고자 하면, 목표인 해상도가 있습니다. 이 해상도를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김프에서 배경으로 쓸만한 캔버스의 이미지는 이 보다 더 크게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그렇게 해서 실제로 이미지의 크기를 키우는 작업에 들어가 보도록 합니다.



김프상에서는 도구>변형도구 안에 있는 크기 조정을 쓰면 크기는 키우지만, 아직까지는 제가 이걸 레이어로 만드는 기능까지는 알지 못해서 그림판으로 복사해서 붙여넣기를 해야 했습니다.




그래서 일단 크기를 엄청나게 키우기는 성공하기는 했습니다.



이제 새로 만든 사이즈의 background3를 배경화면으로 지정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ScaleHeight는 그렇게 까지 큰 변형은 일어나지 않도록 1.1로 지정을 하도록 합니다.



마지막으로 FarGrass는 위 스크린샷과 같이 설정을 해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무가 너무 위로 올라가서 허공에 떠 있는 경우가 나오니, 위 그림처럼 Y좌표를 바꾸어 주도록 합니다.



일차적으로 패럴랙스 스크롤이 완성되기는 하였습니다만, 문제는 배경에 희 여백이랑 길이가 서로 맞지 않아서, 말 그래도 스프라이트를 만드는 과정에서 발생한 에러가 있어서 이걸 그대로 적용하기는 무리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모자라기는 하지만, 그래도 하는 수 없이, 제가 직접 1500X800 사이즈로 배경화면을 만들었으며, grassPlain도 제가 직접 그려서 이를 스프라이트로 활용하고자 합니다.



이래저래 전문가의 솜씨에 비하면 많이 떨어지기는 하지만, 그래도 제가 만든 패럴렉스 스크롤이 제대로 적용이 된다는 점에서 매우 기쁨니다. 하지만 아직 해야 할 일이 많이 남아는 있는게, 이게 게임오버가 된 다음에도 다시 적용이 되는가 여부가 남아 있는데, 이 부분에 대해서는 다시금 해야 할 일이 남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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