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는 어떻게 플레이어 캐릭터의 움직이는 속도에 따라서 패러랙스 스크롤의 이동이 달라지도록 하려고 했는데 이래저래 실패를 하였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떻게 해서 이를 극복해 보고나서, 이번 포스팅에서 어떻게 해서 이를 극복하는 데 성공했는지 여부를 포스팅 하고자 합니다.
일단 Speed의 값을 0.0f로 지정해 주니다.
그리고 나서 Update()라는 함수에서 Speed의 값이 변경이 되도록 해 줍니다.
그런데 다른 문제가 생겼습니다. 이렇게 하니까 배경이 제가 의도한 것과는 반대 방향으로 움직이는 현상이 벌어진 것 입니다.
그래서 하는 수 없어서, 앞에다가는 -를 붙이도록 했습니다.
이제 방향은 어떻게 하기는 했는데, 문제는 유니티5에서 플레이 버튼을 누르자 마자 배경이 제대로 배치가 되지 않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 문제를 해결하고자 우선 위 스크린샷에 보이는 것처럼 자식 오브젝트 들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좌표를 0,0 으로 해서 원점에 놔두도록 합니다.
그렇게 해서 씬뷰에서는 위 스크린샷과 같이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유니티5에서 스타트 버튼을 누르면, 위 스크린샷과 같이 어딘가 모자란 화면이 배치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예제에서는 어떻게 나오는지를 보니까, 대다수의 배경이 되는 스프라이트의 기본적인 크기가 화면보다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기존의 스프라이트를 삭제하도록 하고
좀 더 크기가 커진 스프라이트를 넣기는 했지만, 여전히 부족하다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일단 유니티5상에서 Scale상에서 변형을 주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일단 FarGrass를 선택하도록 합니다.
이 역시 Scale을 위 스크린샷과 같이 변형시켜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밤하늘 배경을 하는 오브젝트도 선택을 해서
역시 X축을 늘려 주도록 합니다.
이러고도 안 되어서 밤하늘의 경우에는 Scale Height를 2로 만들어 주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대충 해결이 되기는 했지만, 아직은 무언가가 부족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거기다가 스프라이트를 만든 것은 좋지만, 풀받의 경우에는 중간에 띄워진 곳이 생기기까지 해서 문제가 심각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무튼 이 문제까지 해결해서 다음번 포스팅을 올릴 것을 약속드리며,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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