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일단은 분량이 작기는 하지만, 그래도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전에 게임오버 뷰에서 메인 메뉴로 나간 다음에, 다시 게임 시작을 했을 경우에 발판이 생성되지 않는 오류가 발견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간신히 이 오류를 바로 잡아서, 이번에는 제대로 발판이 생성되도록 만들었는데, 그 내용을 포스팅 하고자 합니다.
먼저 유니티5에서 메뉴의 모든 것을 다루고 있는 GameManager.cs를 찾아 가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일단 LevelGenerator에 있는 reStartSwitch라는 변수의 값을 true로 게임오버 뷰에서 메인 메뉴로 갈때 바꾸도록 선언을 해 주도록 합니다.
그 다음으로는 LevelGenerator.cs라는 스크립트를 열도록 합니다.
처음에는 첫 머리에 false라고 선언하는 부분 때문에 충돌을 하는가 해서 이 부분도 바꾸어 봤습니다만, 결과는 그다지 시원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지금까지 했는 부분은 다시 원래대로 바꾸고, 다른 시도를 하였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GameManager.cs에 oncePlayed라는 bool타입의 변수를 추가하도록 했습니다.
다음으로는 메뉴로 돌아가라는 메소드에서 위 스크린샷과 같이 이번에는 이 oncePlayed라는 변수를 true로 바꾸어 주도록 합니다. 물론 아직까지는 이것만 가지고는 큰 변화는 없습니다.
이번에는 StartGame()이라는 메소드에 If문을 추가하도록 해서, 한번은 플레이를 했으면, 이번에는 RestartGame()이라는 메소드가 대신 호출되도록 했습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서 이제 게임오버 뷰에서 메인메뉴로 가기를 누른 다음에, 다시 게임을 시작해도, 제대로 발판이 생성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이번의 일은 끝내기는 끝내는데, 아직도 게임을 연습용이라지만 완성하기 위해서는 가야할 길이 멀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조만간에 점프시에도 효과음을 추가하도록 해서 다시 포스팅을 올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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