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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

드디어 제작이 다 끝난 그래픽 재료 만들기(?)

by 인터넷떠돌이 2018. 4.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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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래저래 컨디션이 바닥을 치고 있기는 하지만, 그대로 어떻게 해서든 간에 드디어 가지가지 먹을 아이템과 장애물, 그리고 타이틀 뷰와 게임오버 뷰를 만드는 데 성공은 했습니다. 다 보여드리고 싶기는 하지만, 그대로 이걸 미리 다 보여주면 재미가 없기도 하기에, 일단은 보여 드릴 수 있는 부분까지만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일단 구현해본 도넛입니다. 제 그림실력이 좀 떨어져서.... 정확히는 채색을 아직은 할 줄 몰라서, 이렇습니다만, 아무튼 간에 일단 도넛을 가지고서, 먹을 수 있는 아이템을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만든 것이 바로 이 케잌 한 조각입니다.


다음은 막대사탕인데, 다 만들고 보니, 어딘가 조금은 어색한 부분이 있어 보이기는 합니다.



다음은 아이스크림 콘 입니다. 일단 파란색 아이스크림을 만들고자 했는데, 역시 다 만들고 나서 보니, 어딘가는 모르게 조금은 만족스럽지 않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다음은 타이틀화면입니다. 여기서는 기존의 스케치와는 다르게 이빨을 하나 빠지도록 묘사를 했는데, 역시 컬러링을 어떻게 배워서 다음에는 더 잘 그려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여기서는 일단 만들어 보자는 것을 생각으로 해서, 이렇게 만드는 데는 성공했습니다.


그리고 다음으로는 Game Over 뷰 입니다. 여기서는 배경에 적당한 색이 떠 오르지 않아서 그냥 하얀색으로 했고, 완성된 버젼에서는 스코어와 달렸는 거리를 표현하고, 여기다가 버튼도 타이틀 뷰도 마찬가지로 만들어서 올리고자 합니다. 아무튼 이렇게 해서 여기에 나와 있지 않은 부분으로 어떻게 게임의 그래픽을 만드는 것을 완성하였습니다. 이제 이걸 어떻게 유니티5에 적용을 할 수 있도록 바꾸는 작업이 남아 있는 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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