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도 앱을 개발하기 위해서 일단 이래저래 작업을 하는 것을 이야기 해 보고자 합니다. 이 작업을 하기 위해서 어느정도 시간이 걸렸는데, 그래도 뭐라고 해야 할까요? 어느정도 첫번째 씬이 모습을 갖추어 간다는 느낌이 들기는 듭니다. 다만, 아직도 가야할 길이 멀기는 멉니다.
일단 메인 캔버스를 놓는 데 까지는 성공했는데, 문제는 이걸 어떻게 포트레이트 방향이라고 해서 세로방향으로 만들 수 있느냐 하는 것 이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진행해 보아야 하는 것으로는 바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어떻게 캔버스가 가로방향에서 세로방향으로 변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해서 일단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모양으로 만들어 놓기는 놓았습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일단 하나 해결하기는 했는데, 이제 다음의 무언가를 해 보아야 합니다.
그리고 여기서 애니메이션 파일을 만들 때 중요한 것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fps를 설정하는 것인데, 제 경우에는 24 fps를 기준으로 애니메이션을 만들었기 때문에, 이에 대한 조절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일단 이렇게 해서 하나하나 만들어 보도록 합니다. 우선 추첨을 위해서 휠이 돌아가는 것을 설정해 놓고 나서, 다음으로 해야 할 것으로는 바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하나하나 만들어 주는 것 입니다.
이렇게 해서 뜨자마자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하나하나 만들어서 작업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일단 이렇게 해서 하나 완성하기는 했는데, 문제는 이제 유저가 누르고 나면 자동으로 이를 어떻게 룰렛을 돌리고, 번호를 나타내 줄 수 있도록 하느냐 입니다.
'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 > 앱 개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본격적인 앱 개발 -4- (1) | 2022.08.30 |
---|---|
본격적인 앱 개발 -3- (0) | 2022.08.29 |
본격적인 앱 개발 -1- (0) | 2022.08.27 |
새로운 시도를 위한 그래픽 디자인 -22- (0) | 2022.08.26 |
새로운 시도를 위한 그래픽 디자인 -21- (0) | 2022.08.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