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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구글 서버리스를 이용해 보기 -3-

by 인터넷떠돌이 2022. 4.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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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게 제대로 된 것인지 아닌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일단 이렇게 작업을 하고 있으면서, 어떻게 해서건 우선 실마리를 잡은 꼬투리를 바탕으로 어떻게 작업을 이어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번 작업을 하면서 결과론적이지만, 수 많은 노하우를 얻었고, 소실되기 전에 정리해야 하는 일이 남아 있습니다.

 

알보고니, 위 스크린샷에서 언급한 것처럼, 일단 새로운 설정을 만들고 나면, Asset폴더에 넣어주는 저 json파일을 가지고 와야 합니다.

 

그러고도 실패였는데, 어디가 실패인가 했더니, 어이 없게도 123456이런 식의 비밀번호는 구글 파이어 베이스에서 유저로 등록해 주지 않는다는 것 입니다.

 

 

이렇게 해서 계정하나가 파이어 베이스에 등록이 된 것으로 나오기는 나옵니다. 이렇게 하는 식으로 하나 등록해 주는데 성공하기는 성공했습니다.

 

그리고 구글 파이어 베이스에는 제대로 유저로 등록이 되었는지 여부를 물어보니, 제대로 등록이 된 것 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유니티를 플레이 모드로 실행을 시키니, 어째서 인지 프리징이 되는 현상이 보고가 되었습니다. 이게 원인이 어디인가 했더니,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auth를 초기화 시키는 과정에서 오류가 나왔던 것 입니다. 그래서 start에서 초기화 시키지 않고, 일일히 함수가 호출되는 메서드에서 초반에 초기화 시켰습니다.

 

이제서야 어떻게 해서 로그인이 제대로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새로운 계정 만들기와 로그인 하기가 다 되니, 이제 UI를 만들어 볼 차례입니다.

 

일단 이렇게 하나 만들어 주기는 주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하나 하나 만들어가는 과정을 열어가야 하는데, 이제부터 일이 많기는 많아진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무튼 일단 이렇게 해서 겨우 구글 파이어베이스와 연동해서 유저가 임의의 계정을 만드는 것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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