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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구글 서버리스를 이용해 보기 -1-

by 인터넷떠돌이 2022. 4.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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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계속해서  Yukkuri Run을 만들면서 이 단순한 게임에 왜 이러한 구글 서비스를 이용해서 유저의 플레이 정보를 저장하는 기능을 만들려고 하느냐 하면, 일단 앞으로의 게임을 만드는데 중요한 기능이 될 수 있고,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유저의 정보를 저장해서 일단 유료재화를 판매할 경우, 소모하는 것 까지 기록으로 남겨야 할 필요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가장 먼저 해야 하는 일로는 상관이 없을 수도 있지만, 일단 게임 UI를 프리펩화 시킬 수 없는지를 일단 알아보고, 이게 프리펩화가 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리고 프리펩 수정 모드에서 수정을 가하면, 이게 모든 프리펩이 있는 씬에 적용이 된다는 것 까지는 알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파이어 베이스 서비스에 저장하는 기능을 가지고 오기 위해서, 일단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과 같이 관련된 패키지를 임포트 하도록 합니다. 간혹 이를 하고나서 External Dependency Manager가 사라지는 경우가 있던데, 이 경우에는 reimport all을 해서 도로 살려 주도록 했습니다.

 

일단 이 작업을 하기 위해서 우선 C#파일을 하나 만들어 주도록 했습니다. 이렇게 하고 나서, 코드를 일단 파이어베이스 홈페이지의 설명에 따라 만들었는데, 첫 시도는 그다지 였습니다.

 

그래서 일단 신규 로그인 기능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 보고자 합니다만, 일단 이렇게 회원 정보를 입력받는 단계에서 유니티의 무슨 에러가 나서, 계속해서 Hold on이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래저래 어려운 상황이지만, 그래도 결과가 나오는 대로 포스팅으로 올려서 증거로 남기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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