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android : export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여정 -2-

by 인터넷떠돌이 2022. 3.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유니티 프로젝트를 밖으로 내 보내서, 다음으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실행하는 것을 보여드렸는데, 문제는 여기서 바로 모든 문제가 해결되지 않고, 해결해야 하는 상황이 여러개 더 있다는 것 입니다. 이번 포스팅도 그런 과정에서 어떤 일이 있었는지에 대해서 한번 이야기를 해 보고자 합니다.

 

그래서 일단 aab 파일로 빌드해 보기 위해서 한번 준비를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이게 아무런 반응도 없고 아무런 것도 시작도 하지 않는 것 입니다.

 

어디가 문제인가 해서 봤더니, 다른 manifest파일이 있었는데, 거기에 위 스클니샷과 같은 에러가 나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먼저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banner관련해서 배너광고가 없기 때문에 false로 설정해 주고, acitivity에서는 exported를 true로 설정해 주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진행한 것은 세번째 manifest파일에는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tools:ignore를 붙여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했는데도, 무언가 좀 문제가 여전히 있는지, 일단 메인이 되는 manifest파일에 문제가 있다고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일단 가서 처리를 하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모든 에러가 없는 상태로 만들어 내는 데는 성공적으로 끝이 나기는 났습니다. 다만 아직도 몰랐습니다. 여기서 aab파일을 빌드하는 것이 그렇게 만만치 않다는 사실을 몰랐기 때문에, 이를 위한 작업도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힘들 것 이라는 것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