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언급을 했다시피, 혹을 떼기는 했지만, 추가로 붙은 혹이지, 원래 있던 혹이 아니기는 합니다. 그래서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어떻게 해서건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움직여 보기는 봐야 했습니다. 아무튼 이번 포스팅부터 일련의 시리즈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움직여 보고자 합니다.
먼저 해야 할 것은 기존의 aab로 빌드하는 것이 아니라......... export한다는 메뉴를 선택해서 aab로 빌드하기 위한 준비를 하고서 프로젝트를 밖으로 꺼낼 준비를 해 줍니다.
이렇게 해서 일단 프로젝트 자체를 임의의 폴더로 빼 내기는 했습니다. 이제부터 생각해 봐야 하는 것은, 이걸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여는 것 입니다.
일단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자체에서 여는 것 자체는 그렇게 어렵지 않게 진행이 되기는 되었습니다. 다음으로 해야 할 것은 프로젝트가 제대로 열리기를 몇분 기다리는 것 입니다.
먼저 제대로 파일이 열리고 나서, androidManifest.xml파일을 열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하단에 있는 merged 항목을 열면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error이 하나 보입니다.
그래서 다음으로 진행한 것은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일단 android : exported 항목을 설정해 주도록 했습니다. 하지만 이때까지만 해도 몰랐습니다. 이게 또 다른 고생길의 시작이라는 것을.... 아무튼 이 상황을 타계하기 위해서라도 다양한 시도를 해봐야 하는데, 정말 애를 많이 먹었습니다.
'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 > Project Yukkuri Run' 카테고리의 다른 글
android : export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여정 -3- (0) | 2022.03.16 |
---|---|
android : export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여정 -2- (0) | 2022.03.16 |
혹떼려다가 혹이 붙어버린 사태 -5- (0) | 2022.03.15 |
혹떼려다가 혹이 붙어버린 사태 -4- (0) | 2022.03.15 |
혹떼려다가 혹이 붙어버린 사태 -3- (0) | 2022.03.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