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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정식 출시를 위한 새로운 콘텐츠 만들기 -28-

by 인터넷떠돌이 2022. 3.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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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어떻게 하다보니 일이 진행이 되어서, 이번에는 부스터 애니메이션에 관한 에러만이 남아 있는 상황까지 왔습니다. 이제 다음 단계를 밟을 수 있도록 어떻게 계속해서 새로운 콘텐츠를 하나하나 만들어 보기는 봐야 겠습니다. 일단 여기까지 오면서 열까지 나서 애를 먹은건......... 좀 아깝기는 하지만요.

 

어떻게 프리펩이 검게되는 원인을 찾아내기는 냈습니다. 이게 Sprites - Default로 되어 있어야 하는데, 그게 아니었으니 벌어진 문제였습니다.

 

이렇게 해서 하나 나오긴 나옸는데, 문제는 좀 대포가 작게 나온 감이 있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아마, 이걸 어떻게 해결해 주어야 할 듯 합니다만........

 

 

그렇게 해서 일단 게임을 작동시켜 보았더니, 상황이 영 좋지 않은게, 일단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너무 대포가 크게 나온 것이 문제입니다.

 

그나마 줄여 보기는 줄여 보았습니다만, 이것도 영 좋지 않기는 않은 상황이기는 합니다. 아무래도 이런 상태로는 무리라는 생각이 드니, 다른 방법을 찾아봐야 합니다.

 

이제서야 어떻게 작동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습니다만, 그래도 너무 대포가 작게 나온 것이 문제라는 생각은 여전히 듭니다.

 

아무튼 크기를 조정하고 나서, 다음으로 해야 할 것으로는 에셋번들 안에 집어넣는 작업을 미리해 주어야 했습니다. 이게 나중에 빌드해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작업할 때 작업을 방해할 수 도 있는 요소이긴 합니다만, 일단 조심은 조심해야 할듯 합니다. 그럼 어서 아직 잡지 않은 부스터 에러부터 잡아야 할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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