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번에 이어서 어떻게 해서건 웃는 얼굴의 윳쿠리 니토리를 만들어야 하기는 합니다. 이 작업을 하기 위해서, 계속해서 시행착오를 거치면서 어느것이 더 나은 경우의 수 인지 찾아가는 작업을 계속 이어가면서 했습니다. 다만, 컨디션이 약간 좋지 않다고 생각을 했었는데, 결과물이 그렇게 좋지 까지는 않았습니다.
일단 속눈썹 색상을 짙게 만들어도, 여전히 나오는 문제점이 하나 있었습니다. 자로 얼굴이 좀 자는 것 같고, 거기다가 2D인데도 눈알이 튀어나온 것 같다는 느낌이 계속남는 다는 것 입니다.
문제는 이런 상황이 계속해서 해결이 되지 않고 있다는 것인데,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어떻게든 조치를 취해야 겠다는 생각을 이쯤에서 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그런데로 수습이 되기는 되었는데, 무언가가 영 좋지 않기는 좋지 않아 보이기도 하고, 무언가 대책이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게속해서 다른 시도를 하기는 했습니다만, 그렇게 결과는 좋아지지 않는다는 생각이 드는데, 무언가 좋지 않은 기분만 듭니다.
그래서 좀 더 속눈섭을 키워서 눈을 뜨게 했는데, 이건 이거대로 좀 괜찮기는 괜찮아 보이기는 합니다. 다만 문제는 제가 원하는 웃는 얼굴이 안 나온다는 것 입니다.
그래서 눈섭을 붙여 주기로 했습니다. 일단 눈썹 자체에 대해서는 그럭저럭 성공적이라는 생각이 들지만, 무언가 번뜩이는 생각이 하나 지나갔습니다.
그냥 처음부터 이러했으면 어떻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무언가 겨우 이거하나 하는데 상당히 많이 돌아왔는데, 그래도 일단 완성하긴 완성했습니다. 이제 이걸 스프라이트로 쓰도록 하고, 다음으로 중요한 것을 하나 생각해서 만들어 보기는 봐야 합니다.
'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 > Project Yukkuri Ru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형지물 만들기 -2- (0) | 2022.02.01 |
---|---|
지형지물 만들기 -1- (0) | 2022.01.31 |
다시한번 웃는 얼굴의 윳쿠리 만들기 -1- (0) | 2022.01.29 |
anime 스타일의 눈 만들기 연습-11- (0) | 2022.01.28 |
anime 스타일의 눈 만들기 연습-10- (0) | 2022.01.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