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하마터면 어떻게 오늘 포스팅을 놓칠뻔 했는데, 아무튼 늦게나마 올려 보도록 합니다. 어떻게 4번째 스테이지인 밀밭을 표현하고 싶은데 여기서 상당한 문제에 부딪친 상황이기도 합니다. 아무튼 이래저래 오늘 하루는 무언가가 영 좋지 않기는 않은 상황입니다.
먼저 밀 한줄기를 표현하기 위해서 위 스크린샷과 같은 내용물을 하나 만들어 내기는 냈습니다. 일단 여기까지는 그렇게 큰 문제는 없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색상을처리해야 하는데,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하나하나 처리를 하도록 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다음으로 가면...........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하나하나 랜더링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하나 나오기는 나왔습니다.
그리고 휘어진 밀을 표현하기 위해서 래티스를 사용해서 위 스크린샷처럼 하나 휘어지게 하는데 어떻게 성공하기는 성공했습니다.
문제는 이렇게 하나하나 어떻게는 렌더링을 하는데 별 문제가 없기는 없는 상황이기는 입니다. 다만, 문제가 하나 있다고 하면 바로 다음의 문제인데..................
하나하나 랜더링을 해서 나온 결과물이, 영 시원치 않다는 것 입니다. 거기다가 너무 오브젝트가 많아지기 시작하니, 컴퓨터도 상당히 느려져서 거의 사용할 수 없는 상황이 되어 갑니다. 그래서 이 밀밭을 표현하기 위한 방법을 무언가 바꾸어야 하기는 합니다.
반응형
'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 > Project Yukkuri Ru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새로운 스프라이트를 만들기위한 작업-5- (0) | 2022.01.12 |
---|---|
새로운 스프라이트를 만들기위한 작업-4- (0) | 2022.01.11 |
새로운 스프라이트를 만들기위한 작업-2- (0) | 2022.01.09 |
새로운 스프라이트를 만들기위한 작업 (0) | 2022.01.08 |
blender to pixel art 의 추가 도전기 -9- (0) | 2022.0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