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Option Scene의 제작 -11-

by 인터넷떠돌이 2021. 11.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떻게 해서 진도가 나아간 옵션씬을 만드는 작업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 보고자 합니다. 특히 유저들의 가장 많은 요구사항으로 나왔는 바로 컨트롤러의 크기에 대해서 한번 조절을 해 보는 시간을 가져 보고자 합니다. 이 작업을 하기 위해서 일단 이래저래 프로그래밍을 한다고 애를 약간 먹었지만, 지금까지는 결과가 만족스럽게 나왔습니다.

 

우선 먼저 해야 할 작업은 컨트롤러인 조이스틱을 조절하는 씬을 만들어야 한다는 것 입니다. 이 작업을 하기 위해서 일단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하나하나 배치를 시작합니다.

 

이렇게 해서 어렵게 위 스크린샷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배치는 다 끝냈습니다. 이제 코드를 입력해서 어떻게 저 사이즈 부터 컨트롤을 시작해야 합니다.

 

 

그냥 무작정 크게 키우기만 했더니, 화면 밖으로 조이스틱의 일부가 날라가는 현상이 벌어졌습니다. 이대로는 좋지 않다는 생각이 들어서 일단은 조정을 해야 합니다.

 

아무튼 어떻게 조정을 해서 사이즈를 키우면 위 화면에서 보이는 것처럼 조이스틱을 키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게 바로 제가 의도한 것이었고, 이제 이 의도대로 움직여 주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현재 상황에서 X축과 Y축 좌표를 바꾸면 얽히기 때문에, 이 역시 조절을 잘 해야 합니다.

반응형

'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 > Project Yukkuri Ru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추가적인 작업 -1-  (0) 2021.11.26
Option Scene의 제작 -12-  (0) 2021.11.25
Option Scene의 제작 -10-  (0) 2021.11.23
Option Scene의 제작 -9-  (0) 2021.11.22
Option Scene의 제작 -8-  (0) 2021.1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