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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Option Scene의 제작 -10-

by 인터넷떠돌이 2021. 11.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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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제 거의 마무리가 되어가는 option scene의 제작에 대해서 다루어 보고자 합니다. 일단 내용은 별거 없이 난이도를 조절하는 버튼을 만드는 것이 전부입니다. 다만 정말 시간을 많이 잡아먹는 작업이 어쩌면 실험노트의 정리인 것이 맞는게, 정말 지난번 glow effect를 정리한다고 하루종일 걸렸습니다.

 

일단 다음으로 언급해야 하는 것이, 버튼을 한번 누르고 나면, 누른상태로 유지하는 것처럼 보이게 만드는 것은 생각외로 어려운 일이라는 것 입니다.

 

그래서 버튼의 스프라이트를 일일히 바꾸어 주어야 하는 곤란한 작업까지 일일히 해야 했습니다. 아무튼 이런 일로 인해서 이제 컨틀롤 씬을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데, 이건 이거대로 상당히 골치아픈 작업이 되겠지만, 어쩌겠습니까? 일단 어렵지만 불가능은 아니니 해봐야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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