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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모한 도전-주식 인공지능 만들기

드디어 상점씬을 제작하기 까지

by 인터넷떠돌이 2021. 9.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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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현재 게임을 만드는 과정은 상점을 만드는 단계에서 정체가 되고 있는데, 이 정체의 원인은 뭐랄까 반복 코딩작업에 가까운 노가다 때문에 좀 늦어지고 있다고 하는 것이 문제라면 문제입니다. 일단 이렇게 해서 정체가 되고 있어서 오늘 포스팅으로 기존에 쌓여 놓았던 재료는 이제 다 소진되었다면 소진되어서 정말 박차를 가하지 않으면 포스팅 꺼리 마져 없을 상황입니다.

 

일단 게임오버가 된 다음에는 위 스크린샷에서 등장하는 것처럼, 우선은 이 스코어를 매기고 나서, 어떻게 경험치를 산출하는 것이 문제기는 문제였습니다.

 

 

그리고 그냥 화면이 한번에 띄워지는 것이 아니라 이렇게 서서히 띄워지는 방식으로 만드느라, 이것도 이것대로 상당히 힘들기는 힘이 들었습니다. 결국 이렇게 하지 않고 대충 넘어가면 빠르겠지만, 그건 애초에 계획한 것이 아니기도 해서........ 참 애를 먹습니다.

 

그리고 추가로 경험치를 얻기 위해서 클릭하면 나오는 보상형 광고도 나오도록 어떻게 손을 봤습니다. 일단 처음으로 나오는 것은 유니티 애드인데, 슬슬 애드몹으로 바꿔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나서 이제 업그레이드를 할 재료인 경험치와 코인이 모였으면, 다음으로 해야 할 것은 바로 위 스크린샷에서 나오는 것처럼 일단 아이콘과 이런 것을 만들어 놓기는 놓았습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보여주는 것이라면, 바로 위 스클니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일단 무언가 팝업 윈도우를 만들어서 보여줄 수 잇는 것은 보여주도록 했습니다. 바로 아이콘이 무엇을 의미하는 가와 현재 업그레이드 상태가 어떤지에 대해서 보여주는 것인데, 아직도 개선할 점은......... 있어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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