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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컨트롤러의 제작 -4- 조이스틱의 완성

by 인터넷떠돌이 2021. 8.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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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드디어 이 길고긴 시행착오를 끝으로 해서 조이스틱을 완성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그 관련된 내용을 보고를 겸해서 올리고자 하며, 일단 이렇게 올린 다음에, 다음으로 할 것은 아직도 많지만, 어디서 또 어떤 난관이 다가올지 모를 상황이기는 합니다.

 

일단 왜 제대로 된 입력이 지난번에 되지 않았는지 알아봤더니, 저런 control scheme가 제대로 설정이 되지 않아서 생기는 오류 였습니다.

 

이제서야 제 의도대로 버튼이 먹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이제 다음으로 가야 할 것으로는 역시나 실제로 움직임으로 이어지느냐와 조이스틱과 연동이 되는가 하는 여부 입니다.

 

 

일단 제대로 움직이는지 여부를 한번 보았는데, 조이스틱과 어떻게 연결한 결과 너무 잘 움직여서 탈이라면 탈인 상황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이를 조금 개선하기는 했는데, 여전히 문제가 하나 있다면 있습니다. 라인을 옮기는데, 제 의도와는 다르게 움직이고 있어서 이래서는 문제가 있어 보입니다.

 

그 이유가 무엇인가 했더니, 바로 조이스틱을 사용하면 입력되는 값이 일정하지 않아서 이를 가지고서 계산을 하는데 문제가 있다면 많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다음을 일단 조이스틱을 조정해서 - C# 스크립트를 조정하는 것으로 일단은 어덯게 움직임을 제가 원하는 것으로 바꾸기는 했는데, 일단 한번 이동하고 나서 다음 이동에 너무 시간이 걸리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이 시간을 줄여서 최대한 빠른 반응이 나올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다만 이동이 너무 순간이동처럼 딱딱 끊어지는데, 이건 좀 개선의 여지가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우선 저야 지금 이것만으로도 괜찮지 않은가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만, 이건 좀 모르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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