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디어 정상궤도라고 할까요? 아니면 문제점이 해결되었다고 해야 할까요? 아무튼 골치아프던 문제를 하나 해결했고, 어떻게 조이스틱까지 구현에 성공했습니다. 그래서 다시 제목을 컨트롤러의 제작으로 돌렸으며, 이번 포스팅은 간단하게 넘어가지만, 관련된 내용을 간략하게나마 일단 올려 보고자 합니다.
먼저 코드를 작성하는 툴에 문제가 있는 것인가 싶어서 일단 비주얼 스튜디오를 어떻게 해서 고치는 작업을 해 주었습니다만, 이것도 헛발질 이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진행을 하고자 하는 것으로는 바로 일단 키보드라도 한번 구현해 보자고 생각해서, input system package를 edit의 project settings에서 가지고 와서, 여기서 키보드를 추가해 보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키보드가 입력이 되고 나면, 위 스크린샷처럼 일단 하나 작동을 할 수 있도록 메서드까지는 지정을 해 주었습니다. 그러나 잘 되진 않았습니다.
알고봤던, input Actions에서 위 스크린샷처럼 게임패드와 키보드를 지정해 주어야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일단 이렇게 필수 요소로 만들어서 우선 만들어 줍니다.
일단 어떻게 된 것인지 완전하게 wasd에 반응하는 것은 아니지만, 반응이 일어나기는 일어났습니다. 이 상황에서 어디가 잘못되고 잘 된 것인지 비교해서 한번 원인을 찾아 보도록 하며, 그 다음으로는, 이를 바탕으로 하나하나 알아가도록 해야 합니다. 아직 많이 멀었습니다.
반응형
'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 > Project Yukkuri Run' 카테고리의 다른 글
display 의 제작 -1- (0) | 2021.08.15 |
---|---|
컨트롤러의 제작 -4- 조이스틱의 완성 (0) | 2021.08.14 |
Trial & Error 중 입니다. -3- 너무많은 헛다리 짚기.... (0) | 2021.08.12 |
Trial & Error 중 입니다. -2- (0) | 2021.08.11 |
Trial & Error 중 입니다. (0) | 2021.08.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