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모한 도전-주식 인공지능 만들기

구체 (공)을 그려보는 연습 -2-

by 인터넷떠돌이 2021. 3.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번 포스팅에서도 제대로 마무리가 되지 않고, 이래저래 헤메이던 이야기를 추가로 하고자 합니다. 물론 이게 쓸모없다면 쓸모 없을 수도 있지만, 그래도 기록으로서 남기고자 한번 이야기를 해 보려고 합니다. 일단 관련된 내용을 올려 보겠습니다.

 

그래서 일단 이 원형의 모양이나 크기가, 특히 크기가 마음에 들지 않아서 편집에 있는 변형 메뉴를 통해서 한번 늘려 보고자 했습니다.

 

다만 이렇게 해서 어떻게 하기는 했습니다만, 문제는 상황이 나아지지 않았고, 결국 위 스크린샷처럼 처음부터 다시 원형 선택을 하고 나서, 다시한번 획을 채워넣는 것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나서 구체를 그리는 이 레이어를 한번 투명하게 만들어서, 위에다가 라인을 일일히 그려보는 것으로 어떻게 작업을 해 보고자 합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진행하고자 하는 것으로는 이렇게 윤곽선을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다시 불투명하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이번에는 새로운 원형을 만들고 나서, 새로운 원을 그려서 더 밝은 색으로 어떻게 위치시킨 다음에, 이번에는 tempo 레이어를 투명하게 만들어 줍니다.

 

이렇게 해서 일단 구체 위에 희미하게 떠 있는 무언가가 나오는데, 이제 레이어를 circle로 바꾸고 나서, 거기다가 더 밝은 색으로 도트를 그려 보기는 봐야 합니다.

 

그리고 나서 위 스크린샷에서 나오는 것처럼, 하나하나 도트를 희미한 투명한 레이어를 따라서, 한번 작업을 하기는 하기는 해 봅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해야 할 것으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제대로 라인이 그려졌다고 생각이 되면, 다음으로 가기는 가 봅니다.

 

그리고 나서 이제 tempo라는 이 레이어를 안 보이도록 초지를 취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일단 다음 작업을 할 수 있을지 보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더 밝은 색상의 원을 그려놓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이렇게 한다고해서, 아직은 완성이 된 것은 아니기는 아닙니다. 이제 다음으로 봐야 하는 것으로는 더 어려개의 단계를 거치면 어떻게 구체가 완성이 될 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