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이야기

4일째일까요? 자료조사에 애를 먹고 있습니다.

by 인터넷떠돌이 인터넷떠돌이 2021. 1.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지만 저는 안녕하지는못합니다. 일단 모종의 사정이 있어서 하는 수 없이 자료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일단 다행이라면 당행이게도 관련된 자료를 정리해 놓은서적은 있어서 낑낑대면서 자료를 이해하기 쉽도록 어떻게 해 보기는 보았습니다. 그런데............

 

다행이라면 다행스럽게도 위 스크린샷과 같에 일단은 회사를 설립하는 데 필요한 일정량의 지식은 제공이 되는 책이 있었습니다. 문제는 심각하게도 제가 조사하는 자료에서는 '제조업만 다루고 있는데, 이게 제조업에 해당되는 산업이 아니라 생명과학 작업이 제조업에 속하지 않고 산업분류상 '농업'에 속한다는 것 입니다.

 

그래서 많이 좌절을 한 것이, 일단은 지금까지 찾아본 자료가 크게 쓸모가 없을 수도 있는게, 제조업이 아니면 공장이 법적으로 보장이 되지 않고, 그러면 스타트업에 이상적이어 보이는 입지인 지식산업센터나 테크노파크 같은 입지에 들어갈 수 없으리라 생각이 됩니다. 그래서 이래저래 좌절이긴 하지만, 그래도 계속해서 자료 조사는 하고 있는 상황이기는 합니다.

반응형

댓글2

  • jsw 2021.02.26 18:00

    그럴리가요,,,
    스타트업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대학의 지식센터의 문은 대부분 열려있습니다. 직접 찾아가시거나 전화하셔서 문의해보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일이라는건 공부처럼 이론을 보고 적용해보는게 아니라 바로 부딪히는게 답인 것 같습니다. 오히려 제안서나 이런 걸 더 잘 써야 하지 않을까요?
    답글

    • 안녕하세요?

      이래저래 사정이 이씨어서 댓글이 늦어졌습니다. 실제로 찾아보니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는 가능 하다는 군요.
      다만 이게 센터며 입지별로 다르다는 것이 제 입장에서는 이걸 일일히 확인하러 가 봐야 한다는 소리이기도 해서..............
      목 감기 심할땐 부담되더니, 점점 감기에서 나아지니 할 의욕이 생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