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른게 아니라 일단 이래저래 원래는 오늘의 포스팅을 어떻게 올리려고 했습니다만, 일단 하고 있는 작업에 시간이 너무 걸려서 어떻게 지연이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일상생활 이야기를 하는 것으로 1일 1포스팅을 대체해 보고자 합니다.

 

일단 자세하게 이야기 하는 것은 무리지만, 일이 있어서 어째 하다하다 보니, 많은 지연이 되었습니다. 우선은 VR과 MFI지수를 가지고서 한번 작업을 하는 중인데, 이래저래 무언가가 잘 되지 않기는 않은 중이지만, 그래도 계속해서 좋은 매수/매도 룰을 찾아야 겠다는 생각만은 듭니다. 다만 이렇다고 해도 정말로 좋은 룰은 어렵게 나오는 것을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1. 호바드 2020.04.07 18:43 신고

    네~ 저도 주식 시작한지 1년정도 됐는데.. 통계학적인 지수 룰이 얼마나 실적에 도움이 될지 의구심은 있습니다. 그래서 머신러닝에 의지해 보고 싶었던 거구요... 주식투자 전문가분들은 MACD와 볼린저밴드를 보고 매수 매도 시점을 판단하던데.. 이런 지표를 포괄하는 지표라면 의미가 있을것 같습니다만.. 저도 잘 모르겠어요... 어렵습니다. 주식이...

    • 안녕하세요?

      하다보니 답글이 늦어졌습니다. 저도 기계학습을 생각은 하지만, 이게 문제가 다른 종목에 넣고 하기가 좀 힘든 면이 있거든요.
      가만 생각해 보니, 얘네를 활용해도 될듯 한데, 제가 지금까지 이 생각을 잠시 접고 있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