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모한 도전-주식 인공지능 만들기

2주차 시험운전을 위한 준비 -6-

by 인터넷떠돌이 2021. 1.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밀린 과제를 처리하기 위해서 정말 이래저래 계속해서 처리해야 할 물량은 아직도 많이 남아 있는 상황이기는 합니다만, 아무튼 간에, 이래저래 종목을 선정하기 위한 효율적 투자선이라는 방법을 한번 써 본지도 되는데, 지금와서 드는 생각입니다만, 무언가 놓친 것이 있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일단 지난번 포스팅에서 끊었던 부분에서 나왔던 테스트가 얼마나 걸렸는지 보면,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4분 정도 걸린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여기서도 결과가 나오기는 나왔으니, 이제 알아봐야 하는 것으로는 바로, 샤프지수를 기준으로 해서 일단 얼마나 종목들이 나오는가 하는 것 입니다.

 

이렇게 해서 샤프지수 4이상만 걸러냈는데도 불구하고 이번에는 20개나 되는 종목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래서야 이걸 어떻게 쓸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만, 아무튼 상황이 좋지는 않아 보입니다.

 

이걸 다시 효율적 투자선을 구축하는 프로그램에 넣고나서, 다음으로 해야 하는 것으로는 역시나, 일단 종목의 갯수가 줄어드니, 시간이 줄어들기는 줄어듭니다.

 

 

그리고나서 여기서 나오는 종목도 일단 샤프지수를 기준으로 해서 내림차순을 하기는 했지만, 일단 여기서 확인할 수 있는 것으로는 역시, 샤프지수를 기준으로 5이상인 것만 끊어 버리면 간단하게 해결이 무언가가 되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코스피 4개, 코스닥 4개 합쳐서 8개의 종목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다만, 이렇다고 해서 일단 종목은 정해졌는데 문제가 하나 있습니다.

 

데이터 베이스가 통합된 것이 없다는 것 인데, 일단 간단하게 만들어 보기 위해서, 우선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과 같이, 일단 DB Browser에서 테이블을 복사하기 위해서는 생성구문 복사하기를 선택하도록 합니다.

 

그런데 테이블만 생성되고 데이터는 생성이되지 않는데,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데이터 전체를 선택한 다음에 SQL로 복사하기를 선택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새로 생성한 빈 깡통 데이터 베이스 파일에 가서, SQL 구문을 실행할 수 있는 윈도우가 있는데, 거기다가 붙여넣기 해서 실행시키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보아야 하는 것으로는 바로 위 스크린샷에서 나와 있는 것처럼, 일단 제대로 복사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모든 8개의 종목에 대한 캔들 챠트 데이터 베이스를 가지고 오도록 합니다. 이렇게 가지고 와서는 이제 다음으로 해야 할 것은...............

 

효율적 투자선을 구축하는 테스트를 하였고, 여기서 결과를 얻는데 걸리는 시간은 그렇게 까지 길지는 않았습니다. 이렇게 해서 결과를 얻었기 때문에, 이제 다음으로 해야 하는 것으로는 이 결과를 보고서 어떻게 배분을 하며, 어떻게 다음 테스트를 준비하느냐 입니다.

반응형